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남][보이스트레이닝1] 맹지영 선생님 수강후기

  • 작성자 건축
  • 작성일 2018.05.17
  • 조회수 164

안녕하세요. 맹지영 선생님 지도 하에 8주간의 보이스트레이닝1 과정 마친 20대 후반 남자 수강생입니다.

1. 수강계기

회사생활을 하면서 목소리의 힘과 필요성을 많이 느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능력과 목소리의 관련성을 떠나서, 저 스스로 좋은 목소리를 가진 동료에게 더 큰 인간적인 호감과 직무적인 신뢰를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런 저런 조사 끝에 해당 강의교재를 구매하게 됐는데, 독학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여 강의를 수강하게 됐습니다.

2. 강사선택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도제식 강의 특성 상 선생님이 재밌고, 열정있고, 수강생들에게 관심이 많아야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카페 댓글들을 보니 맹지영 선생님이 가장 열심히 카페활동을 하시고 수강생들에게 관심이 많으신 것 같더군요.
또한 대부분의 수강후기들을 참고하여 맹지영 선생님이 이메일을 통해 수강생의 변화와 고쳐야할 점, 수업 도중 질문했던 것들까지 모두 종합하여 상세하게 피드백을 보내주셔서 좋았다는 점에 맹지영 선생님 반을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상담에서 수강생과 강사님의 성별은 별 상관 없다고 했고, 수강결과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3. 강의효과

비포-애프터 영상을 보고 큰 차이를 느꼈습니다. 아마 앞으로 발표에 있어서도 컨텐츠와 관계없이 목소리 자신감으로 더욱 잘해낼 것 같습니다. 복식호흡을 통한 힘있는 전달력, 정확한 발음, 최적의 톤찾기, 실생활 적용 등 강의 컨텐츠도 체계적으로 잘 구성되어 놓치고 가는 부분이 없습니다. 제 목소리를 스스로 자화자찬하긴 민망하니 객관적인 입장 말하자면, 저 외에 다른 수강생 분들도 정말 좋은 목소리로 변화된 것 같습니다. 각자 개성이 있기에 아나운서 느낌, 리포터 느낌 등 다들 다르지만 자기만의 톤을 지도하에 잘 찾게 되었습니다. 아주 많이 달라졌습니다.

4. 느낀점

맹지영 선생님 반을 수강한게 정말 잘한 것 같아 감사의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실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이 이런저런 일로 우선순위가 미뤄져 결석하게될 여지가 있었는데, 수업이 재밌어서 1번 빼고 다 출석을 하게 됐습니다. 또 거울보고 크게 발성을 하고 발음을 하고 스피치를 하는게 누군가에겐 참 민망하고 어려운 일일 수 있는데, 선생님이 자연스럽고 재밌게 반을 이끌어주셔서 부담없이 가르침을 흡수할 수 있었습니다. 또 초기에 스터디를 많이 강조하셔서 저희 반도 스터디를 만들었는데 참 옳은 말씀인 것 같습니다. 스터디를 통해 연습도 연습이지만 서로 좀 더 친해지게 되어, 수업 2시간 동안 서로에게 느꼈던 문제점이나 긍정적인 변화 등을 서로에게 말해주는게 참 도움이 되고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저희 반 수강생 모두가 했던 말이지만 8주가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습니다. 너무 짧게 느껴질 만큼 재밌었지만 얻고 가는 건 참 많네요. 앞으로도 배운 내용 혼자 복습하면서 더 좋은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