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강남점 김보민 강사님 보이스트레이닝 후기입니다.

  • 작성자 Sosss
  • 작성일 2017.03.21
  • 조회수 494

저는 쇼호스트 준비를 막 시작한 지망생입니다. 방송 아카데미 기초반 수강 후 심화반에 올라가기 전에, 제 보이스의 문제점을 정확히 깨닫고 개선하는데 보다 전문적인 도움을 얻고자 보이스트레이닝 과정을 등록하였습니다. 7번의 수업을 들은 지금 저는 제 선택이 옳았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무엇보다도 가장 만족했던 건 강사님의 정확하게 구체적인 피드백과 단지 문제점을 지적하는데서 그치치 않고 개선방법을 알려주신다는 점입니다. 그 동안 방송아카데미를 다니면서 어린 말투가 나시네요. 어미가 무거워요. 웅웅거리는 소리가 나요라는 피드백을 듣긴 했지만 정확히 어떤 원인으로 발생한 문제인지를 가르쳐주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개선해야 하는지도 모호했고요. 좋은 목소리가 저에게 참 중요한 부분인데 어떻게 하면 좋아질 수 있을지 너무 막막하고 답답했습니다.

 

그런데 김보민 강사님께서는 00님은 어미를 끌고 코를 먹는듯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어린말투와 답답한 어미가 발생합니다. 아치를 여시고, 소리를 코로 보내지 말고 밑으로 보내셔요. 라며 제 보이스의 문제점을 아주 구체적으로 알려주셨고, 바른 방향을 연습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셨습니다. 저 혼자선 몇 달동안 이유도 모르고 뭐가 문제일 까 고민하던 것이 수업 첫 시간에 아! 이게 문제였구나 하고 바로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사이다를 얼음 동동 띄워서 벌컥벌컥 원샷한 속 시원함이었습니다.

 

이후 진행된 수업에서도 강사님은 정말 매우 관찰력으로 제 보이스와 말투의 문제점을 하나하나 다 일러주셨습니다. 매주 진행되는 수업에서 개선방향을 찾고 연습한 뒤,. 다음주에 확인 받는 과정이 거듭되면서 점점 발전하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보이스트레이닝을 받고 난 후 기존에 다니던 방송아카데미 수업에서도 점점 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문제점의 원인을 찾고 소리를 듣는 귀가 예전보다 트이니까 선생님들이 해주시는 피드백이 무슨 의도인지, 제가 연습한 파일을 듣고서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지 등을 더 잘 캐치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실력이 확실하게 이전보다 늘고있다는 것이 보였습니다.

 

저희반은 총 5명이었는데, 화기애애했던 반 분위기 또한 수업의 만족도에 큰 몫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열정적이고 긍정적인 분들과 같은 수업을 듣게 되어 좋았습니다. 서로의 보이스를 듣고 피드백하는 과정도 큰 공부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거의 칭찬만 적었는데, 정말 진심으로 좋아서 칭찬만 적었습니다. 여러분 얼마나 좋냐면요, 와서 보민샘 수업 한 번 들어보세여(ㅋㅋㅋㅋㅋ). 사이다 원샷하신 기분 느끼실거예요. 끝으로 이것저것 궁금한 것이 많아 수업 중간에도 불쑥불쑥 질문하고, 집에 가는 길에도 이것 저것 많이 여쭤봤는데 항상 친절한 웃음으로 답해주신 예쁜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정말 많은 도움 X100 되었어요! 곧 마지막 수업시간에 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