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꼼꼼한 목소리 분석과 피드백의 달인! 김빛나 선생님의 보이스 Level1 후기

  • 작성자 신수빈
  • 작성일 2019.04.16
  • 조회수 15

안녕하세요~!
저는 8주간 김빛나 선생님의 보이스 Level1 수업을 들었습니다.

저는 목을 많이 사용하는 직업인데  카리스마있는 목소리, 명확한 발음,  목을 보호하는 방법 등에 대해 배우고자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에서 특히 좋았던 것은 한 명 한 명 정말 꼼꼼하게 조언해주신다는 것입니다.

무조건 칭찬해주시고 잘했다고 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정말 집중에서 들어주시고 호흡, 발성, 발음의 세세한 부분을

코칭해주시는 것이 늘 감사했습니다.

저는 평소 힘없는 가성을 자주 내는 편으로 목이 자주 아팠습니다.  김빛나 선생님은 8주동안 제가 인생에 있어 목소리를 바르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주옥같은 조언을 지속적으로 해주셨습니다.

뱃심을 놓지 않고 소리를 내야 한다는 것, 입 모양을 크게 벌려야 정확한 발음이 난다는 것,  지속적으로 호흡을 늘려가는 연습을 해야 하다는 것 , 제가 입을 앙 다무는 습관이 있다는 것,  조사를 끄는 습관이 있다는 것, 저만의 특이한 억양도 짚어주셨습니다.  김빛나  선생님의 조언은  제가  직장생활에서 소리를 낼 때  계속 저를 체크하는 나침반이 되었습니다.

특히 저는 제가 말을 정말 딱딱 끊어서 하고 (다,나,까)  29살 여자이지만  초등학교 남자아이 처럼 이야기한다라는 이야기를 부모님께 종종 듣고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김빛나 선생님께서는  보이스 전문가답게 이 고민에 대한 해답을 명쾌하게 제시해 주셨습니다. 

부드럽게 포물선을 그리는 듯한 억양을 연습해야한다는 것, ~의, 을 등의 조사를 제가 습관적으로  올려서 느리게 끄는 습관이 있는데  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내리기도 하고 다양하게 말하는 연습을 해야하는  것, 좀 더 빠르게 읽는 연습을 하는 것 ,  무조건  뱃심으로 소리를 내겠다고 낮게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라  제가 원하던 여성스러운 목소리를 위해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억양, 말투(~요)로 연습을 해보는 것 등  저의 고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주시고  유용하고 큰 도움이 되는 해결책을 제시해 주신 것이 정말 인상깊고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늘 수강생들에게 긍정적인 메세지와 유쾌함을 선사해주시고 할 수 있다는 희망과 격려도 아끼지 않으셔서 8주동안 지루함이나 포기없이  수업을 잘 듣고 저를 조금이나마 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저의 목표인 여성스러운 억양의 목소리와 스피치를 연습하기 위해 김빛나 선생님의 스피치 수업도 조만간 수강할 계획인데 정말 기대가 됩니다.

꼼꼼한 목소리 분석과 주옥같은 피드백, 그리고 긍정에너지 카리스마 뿜뿜 수업을 듣고 싶으신 분은 김빛나 선생님 수업 정말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