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면접 울렁증이 있었던 제게 큰 자신감을 갖게 해준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 작성자 안*현
  • 작성일 2013.11.15
  • 조회수 351
우선, 1:1 면접 트레이닝을 통해 저에게 많은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신 백선생님께&nbsp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nbsp
안녕하세요, 저는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학원을 다니기 전까지 엄청난 스피치 울렁증을 겪어왔던 학생입니다.
&nbsp
물론 친구들과 대화를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학교 발표를 할 때 심하게 떨고 그 때문에 제가 준비했던 발표 내용도 제대로 전달을 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nbsp
그래도 학교에서는 제가 많이 긴장을 했거니 하며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자주 넘어가주긴 했습니다.
&nbsp
하지만 제가 정말 제대로 된 스피치 교육이 필요하다고 느낀 것은 모 의학전문대학원에서 면접을 보고 난 후였습니다.
&nbsp
의학전문대학원 면접을 친구들과 준비하고 혼자서도 여러번 연습했기에 확실하진 않았지만 나름 준비가 되어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nbsp
그러나 모의 면접과는 달리, 실전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긴장했었고 면접관님께서 압박 질문을 하나 하시고 난 이후부터는 머리가 하얘지면서 아무 말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nbsp
1년 동안 힘들게 공부하고 온갖 유혹거리를 다 참아왔던 노력들이 한 순간에 날아가는 듯 했습니다.
&nbsp
그 때는 정말 좌절도 많이 했고, 모든걸 다 내려놓고 싶었습니다.
&nbsp
하지만 이렇게 포기하기엔 너무 아쉽기도 했고, 의사가 되는 것은 너무 간절했던 꿈이었기에 다시 한 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nbsp
이론 공부는 학원을 혼자 다니면서 예전에 했던 것보다 더욱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nbsp
그리고 면접 준비도 예전과는 달리 비교적 일찍 시작했습니다.
&nbsp
평소에 제가 왜 이 길을 가야하는지 끊임없이 물어보고, 결국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제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 봤습니다.
&nbsp
그래서 어느 정도 생각이 제 머릿 속에 정리된 후에는&nbsp그 생각을 제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학원의 백선생님을 찾게 된 것입니다.
&nbsp
저는 총 5회 정도의 1:1 개인 면접레슨을 받았습니다.
&nbsp
첫 2회까지는 발성 연습과 밝은 표정과 태도 유지, 기본적인 아웃라인 등을 잡아가는데 노력했습니다.
&nbsp
당연하다고 생각될지는 모르지만, 연습을 해보고 안 해보고의 차이가 정말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nbsp
그리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 선생님을 앞에 두고 스피치 연습을 해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 자신감이 많이 생기는 것을 느꼈습니다.
&nbsp
3회차부터는 내용 전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nbsp
저는 면접이라고 생각하면 주눅이 들고 소극적으로 변했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걱정들이&nbsp여러번의 연습을 통해
&nbsp
서서히 극복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대답을 간결하게, 두괄식으로 하는&nbsp문제점이 남아있었습니다.
&nbsp
그런 문제점은 제가 집에서 직접 거울을 보며 끊임없이 연습을 하는 방법을 통해 고쳐나갔습니다.
&nbsp
백 선생님께서는 연습하는 내내 힘있고 밝은 표정을 유지하라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nbsp
그래서 그런지 실제 면접장에서 걱정도 많이 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면접관분들이 보고싶어하는 자신감있고 적극적인 도전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nbsp
그리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팁들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저는 면접장을 꽤&nbsp만족스럽게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nbsp
어느 면접이던 자기 자신이 그 분야에 대해 가진 생각과 비젼, 그리고&nbsp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nbsp
그런 것들이 뒷받침 되는데도 표현에 문제가 있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레슨을 추천해드리고&nbsp싶습니다.
&nbsp
제가 다니기 전까지 불가능하다고 느꼈던 것들을 가능하게 해줬기 때문입니다.
&nbsp
It always seems impossible until its done.
&nbsp
감사합니다.
&nb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