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목소리에 힘이 느껴집니다

  • 작성자 김동헌
  • 작성일 2017.03.16
  • 조회수 515

강원 춘천에서 매주 개인일정상 금요일 와서 사우나에서 쉬고 다음날 강의 참석일정이  쉽지만은 않는 일이었습니다.

하지난 고심끝에 이번에 배우면 평생간다는 일념아래 과감히 문을 두드렸습니다.

경상도 사투리로 인해 정확지 않는 발음을 고쳐 명확히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처음 강의 듣는날 4분의 수강생과 김민정강사님을 뵈면서 소수정예로 피부로 와닿을듯한 개별적지도에 마음이 들었습니다. 강사님의 환한웃음과 믿음직한 발성.긍정과 칭찬으로 저희도 소리가 달라질수 있다는 확신이 들게끔 해주어 희망을 가질수 있었습니다.

 

발성의 기초는 호흡이라는 것을 강조하시며 난생처음 내 목젖이 올라가는 것을 보며 놀랬고 하품이 발성에 도움되는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매주마다 개인연습을 해야하지만 하는일들이(출장등) 있는지라 연습을 많이못한가운데 강의에 임하다보니 발전하는 모습이 늦어진것 같아 강사님께는 죄송함이 느껴졌지만 원리부분 특히 아~리랑은하면서 꼭 소몰이소리같이 하는발성법은 듣기는 좀  이상해보이지만 소리에 울림을 주었고 모음 발성 음 마메미모무~하며 마스크공명은 치아와 입술사이에 떨림이 생겨 더욱 편한 소리를 내는것 같았습니다.계속 연습해갈수록 발성에 힘이 실리는것 같았습니다

 

발성의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해주어서 좋았습니다

저의 문제점은 경상도 억양.납작하고 딱딱한 발성이라며

중간에는 둥근소리를 더 내면 경상도 억양이 많이 없어진다셨는데 강의 회차가 나갈수록 점차 목소리에 자신감이 들어간다는 발전하는 모습도 말해주어 힘이 조금씩 나기도 했습니다

 

중간 점검과 전략을 조언해주시며 조금씩 울림있고 전달력이 향상되고 있다하여 자신감이 들었고 6회차 피드백에서는 사투리가 전혀 안느껴진다셔서 믿기지가 않을정도 였습니다 조금씩 향상되는 모습에 놀라웠습니다

평조연습과 미소낭독은 좀더 연습이 필요함이 느껴졌고 강의후라도 계속연습할 것입니다

 

피드백부분은 강의한후 잘한부분 개선할부분 연습할부분을 맞춤식으로 개개인에 맞게 상세히 알려주어서 개인교습을 받는것 같았고 강사님이 직접 발음연습을 녹음해주신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희가 낭독한것을 녹화해서 보내주어 내 목소리가 쑥스럽지만 냉철하게 다시 들어봄으로 조금씩 호전되어가는 것을 분석할수 있어 좋았습니다

 

어느덧 7추차가 되어 이제 마지막 1강의만 남았습니다.

처음 시작하면서 내목소리를 녹화했는데 지금은 과연 어느정도 달라졌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지난주 행사가 있어 순서를 맡아 잠시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어떤 동료분이  목소리에 힘이 느껴집니다라는 말을 들었는데 왠지 자신감이 들었고 w스피치에 다니며 지난 7주간의 강의에 새삼 고마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함께 웃으며 서로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함께한 동기분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합니다.

그동안 수고해 주신 김민정 강사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W스피치 김민정 강사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