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속성반 최지우강사님 수강 후기입니다~

  • 작성자 장원준
  • 작성일 2017.11.21
  • 조회수 546

안녕하세요. 최지우 강사님의 보이스속성반 수업을 들은 장원준입니다.

매주 2회씩 수업을 받다보니 시작한 지 얼마 된 것 같지도 않은데 끝나서 너무 아쉽습니다 ㅠㅠ

저는 어릴 때부터 발음이 어눌하고 매사에 소극적이고 조용한 성격이어서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어릴 때부터 목소리가 컴플렉스였고 그걸 알고 있었지만 목소리는 바뀔 수 없다고 생각해서 노력조차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보내다가 스피치와 관련된 책들을 읽었고 목소리의 중요성과 목소리는 노력하면 바뀔 수 있다는 사실들을 배웠습니다.

스피치 책을 보면서 혼자 나름대로 연습을 해보았지만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 맞는지, 내가 잘 하고 있는건지 알 길이 없었고 피드백도 없어서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심정이였습니다.

도저히 혼자 해서는 안 되겠다 싶어 어릴 때부터 생각만 하던 스피치학원을 알아보던 중에 w스피치 학원에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가격도 비싼 거 같고 그냥 가까운 집 근처 학원을 다닐까 했지만 비포, 에프터 영상과 제가 봤던 스피치 책의 저자였던 우지은 원장님이 경영하시는 학원이길래 믿음이 생겨서 큰 맘 먹고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멋있는 목소리를 내고 싶었던 마음이 간절했기에 나름대로 수업에 열심히 참여했습니다.

최지우 강사님께서 매우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셨고 매 회차마다 제 목소리의 잘못된 부분과 어떻게 해야 개선될 수 있는지를 지속적으로 코칭해주셨습니다.

저는 수업을 듣기 전까지만 해도 목소리를 크게 내기만 하면 말을 잘하는 것이라고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수업을 통해 복식호흡과 공명이 좋은 목소리의 기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태어나서 한 번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고 어떻게 호흡해야 하는지 감조차 잡히지 않았던 복식호흡을 하게 되었습니다.

복식호흡을 연습하면서 목이 아닌 배를 이용해 소리를 내니까 생목으로 소리를 내던 제가 울림이 느껴지는 목소리로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정말 신기했습니다.

1회차부터 8회차 녹음영상을 하나씩 보면서 목소리가 점점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게 되었고 더 좋아질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4주차 수업이였기 때문에 너무 짧은 시간이였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연습을 해서 목소리 미남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보이스 수업을 들은 수강생으로서 절대 후회없는 선택이였습니다.  수업을 듣지 않았다면 큰 일 날뻔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열정을 다해 저희를 가르쳐주신 최지우 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