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듣고!

  • 작성자 이유진
  • 작성일 2016.05.31
  • 조회수 220

평소에 답답하고 아기같이 말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언젠간 한 번은 스피치 아카데미에 다니며 수업을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었습니다.

내게 맡는 수업이 무엇인지 상담을 받으러 갔던 날 조혜진 강사님을 처음 뵙게 됐어요.

사실 처음 뵙는 순간 너무 예쁘셔서 순간 주눅도 많이 들었는데

상담하면서 제 목소리도 봐주시고 어떤 수업을 들어야 하는지, 평소에 목소리 고민이 뭔지, 어떤 부분을 개선하고 싶은지

하나하나 물어봐 주시면서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서 편하게 궁금한 점도 물을 수 있었고 학원에 대한 신뢰감도 쌓이더라구요.



보이스 트레이닝 8주 수업을 시작하면서 첫날은 입 주변 근육도 굳어 있어서 스트레칭부터 복식호흡 하나하나 마음대로 되는게 없을 정도로

어렵고 이해도 잘 되지 않았던 것 같아요.

스스로 잘 따라가고 있는지도 모르겠고 변화하고 있는게 눈에 보이지 않아서 바뀌긴 하는걸까라는 의문도 한편으로 있었던 것 같은데

그럴때마다 옆에서 괜찮다고 격려해 주시고 이해되지 않는 부분을 하나하나 짚어 주셔서 저도 끝가지 포기하지 않고 계속 연습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날 그 날, 배웠던 내용을 메일로 항상 정리해 주셔서 그냥 찬찬히 읽어보기만해도 저절로 복습이 되었고

내가 안되는 부분은 뭔지, 어떤 부분을 더 개선해야 하는지 방향을 잡아주셔서 집에서 혼자 연습할 때 메일이 큰 지침서가 되었어요.

그리고 수업시간 한편으론 재미있게 그리고 한편으론 진지하게 중심을 잘 잡아주셔서

2시간 수업이 전혀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짧게 느껴질 정도로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8주 수업이 너무 아쉬울 정도였어요.

8주 후에 영상과 처음 영상을 비교해 보니 목소리에 변화가 생긴게 보였습니다.

처음엔 호흡도 부족하고 목에서 나는 소리로 말했는데 소리가 더 명확해지고 톤도 듣기에 좋게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아직 완벽하게 체화된 것은 아니지만 그 동안 가지고 있던 좋지 않은 버릇이 사라지고 배를 밀어넣는 힘으로 소리를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 전 목표했던 안 좋은 습관을 고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제가 변화 할 수 있게 도와주신 조혜진 강사님께 너무 감사드리고

수업은 끝났지만 제가 부족하고 헷갈리는 부분을 물어봤을 때 다시 잡아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에 관해 고민하시는 분들 있다면 확실히 8회 수업 후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다른 강사님들도 물론 그러시겠지만 특히 제가 배웠던 조혜진 강사님은 수업 내내 열정적으로 가르치시고,

학생들의 고민을 본인의 고민인듯 같이 걱정해주시면서 개선방안을 찾아주셔서 정말 감동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