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트레이닝] 아직 수강을 망설이는 분들께_서승미 강사님 추천

  • 작성자 전희영
  • 작성일 2016.05.30
  • 조회수 233

안녕하세요,

저는 2-4월에 걸쳐 서승미 강사님의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들은 수강생입니다.

제가 처음 수강을 결정할 때에도 이곳에서 수강후기를 보고 도움이 되었기에

저도 다만 몇글자라도 도움이 되실 분들을 위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1) 수업 커리큘럼이 궁금하다구요?

&nbsp – 8주 중에 앞에 4주는 매주 정말 기본기를 다듬는 활동들을 하게 됩니다.

&nbsp&nbsp&nbsp 복식호흡, 발성연습, 발음연습과 같은 정말 기초적인 부분인데 다끝마치고보니 이것들이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nbsp&nbsp&nbsp 그래서 저는 물론 집에서 연습을 더해서 다듬으면 좋지만 재수강을 해서 지금보다 나아지게 하고 싶단 생각도 드네요.

&nbsp – 나머지 4주는 앞에 배운 기본기를 기초로해서 낭독과 스피치에 집중하고 여러가지 스킬들을 배우게 됩니다.

&nbsp&nbsp&nbsp 말을 강조하는 기법 같은 것들은 이런 것들이 정리되다니&nbsp재밌기도 했어요. 뒤로 갈 수록 앞에 것들을 기반으로 플러스해가는 부분이라 기본기부터 잘 다지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2) 수업 전후의 변화?

&nbsp&nbsp- 다른 사람 앞에서 말할 때, 막연한 무언가.. 어차피 나는 작은목소리 밖에 안나와서 잘 전달 안되겠지

&nbsp&nbsp 했던 생각이 지금은 내가 미리 준비하고 얘기하면 어느정도 설득력 있는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nbsp&nbsp 그리고 무엇보다, 수업 전에는 목소리를 트레이닝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 자체에 대해 확신이 없었지만,

&nbsp&nbsp 수업을 들은 후에는 아, 목소리란 건 바뀌는 거구나. 그리고 이것엔 꾸준한 자신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것을 좀더

&nbsp&nbsp 잘하려면 이 수업을 듣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서승미 강사님이 어떠냐구요?

&nbsp- 물론 제가 다른 강사님들께 정규 커리큘럼을 듣지 못해서 상대평가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nbsp&nbsp 제가본 서승미 강사님은, 정말로 수강생 한명한명의 나아진 모습을 위해 진심으로 케어해준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nbsp&nbsp 그래서 그 열정에 제가 더 영향을 받아서 수업시간 내내 열심히 하려고 하고 숙제도 해오려고 많이 노력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강생의 어설픈 모습, 잘나아지지 않는 모습에도 끈기를 갖고 고쳐주시려는 모습, 그리고 어떤 점을 고쳐야하는지에 대해서도 날카롭게 지적해주시는 것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또 쌤의 수업을 듣고 싶네요..^^ 이렇게 후기를 남기면 더 수강신청이 힘들어질수도 있겠지만 말입니다^^

4)&nbsp아직 수강을 망설이는 분들께 한마디!

&nbsp&nbsp- 마지막으로 수강을 망설이시는 분들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더나은 자신을 만들고 싶다면 일단 시작하시는 걸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제 시간에 맞추느라 등록을 약간 늦췄는데, 수업을 들으면서 든 생각은,&nbsp하루 정도 수업을 스케쥴상 못듣게 되더라도 더 먼저 등록해서 수업을 들었으면 하루라도 더 빨리 이 방법을 익히고 개선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nbsp&nbsp

그럼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원하시는 자신의 나은 모습을 위해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