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레벨1 속성] 한달만에 달라진 목소리!나에게 이런목소리가!! 맹지영선생님 감사합니다♥

  • 작성자 신지연
  • 작성일 2019.02.08
  • 조회수 76

안녕하세요:)

1월에 보이스 레벨1 속성반 수업을 들었던 신지연입니다.

한달동안 정말 열정적으로 수업해주시고 좋은 결과를 이끌어주신 맹지영선생님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낮은 중저음의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서 목소리가 먹고 전달력이 아쉬운 목소리였습니다

이러한 목소리를 고치고자 예전부터 보이스학원을 다닐까 고민했지만 일반 외국어학원처럼시작하기에는 보이스학원은 뭔가 어렵고 멀게만 느껴서 쉽게 시작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더이상 늦어지면 안되겠다 생각이 들었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인터넷 커뮤니티를 보면서 추천이 가장 많은 곳을 찾아서 W스피치학원에 오게되었습니다.

제가 들은 보이스레벨1 속성 수업은 한달에 8번의 수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한반에 최대 5명만으로 진행되어 집중하여 관리받을 수 있었고, 2시간 가득 채워서 꼼꼼하게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저는 8번의 수업을 모두 참석하였고, 동기들과 함께 수업 1시간전 학원에서 스터디를 같이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수업을 들으며 느꼈던 점 3가지를 리얼후기로 남겨놓겠습니다.:)

첫째는 수업을 진행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저의 목소리를 살면서 처음으로 진단받았다는 것입니다.

생각해보면 몸은 수시로 진단을 받는데 일상생활을 하며 늘 사용하는 나의 목소리가 어떠한 목소리인지 이제야 처음으로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았습니다. 제가 듣는 저의 목소리와 남들에게 들리는 목소리가 다르다고 들었는데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으니 드디어 저의 목소리의 좋은점과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매수업마다 과제와 영상촬영 등 1:1코치를 통해 저의 약점이 무엇인지 더 자세하게 파고 들어 고칠수 있었고 마지막 수업이 끝날 때에는 어떤 점을 어떻게 연습하며 바꿔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수가 있었습니다.

둘째는 목이 아프지 않으면서 크고 또렷한 목소리를 내는 법을 배웠다는 것입니다.

학원에 다니기전 책이나 동영상을 찾아 연습해 보았을때와는 다르게 확실히 학원을 다니니 목소리를 내는 법에 대한 이해가 쉽고 빨랐습니다. 호흡과 아치 등 매번 연습을 통해 사용하다보니 처음에는 감이 잡히지 않던 개념들이 제 목소리가 변해가며 이런거구나 감을 잡기가 편했고, 이후에도 어떻게 하면 내가 목이 아프지 않게, 크고 또렷하게 오래동안 이야기를 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셋째는 보이스트레이닝에는 더욱 강사선생님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학원을 다니기전  스피치수업에 대해 고민할 때, 지인들이 다녔다는 스피치 학원에서는 기대보다 별로였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신중하게 후기와 커뮤니티를 찾아봤고 W스피치의 맹지영 선생님 수업을 신청했습니다.(선생님의 두가지 수업을 고민했는데 맹지영선생님 수업은 매진?!이 빨리떠서 하나 남은 수업을 얼른 신청했습니다..제가 들은 수업도 곧 만석.. 고민하는 순간 늦어요 어서하세요 ㅎㅎㅎ) 사진으로 볼때는 차갑고 무서우실지 알았는데 너무나 편하고 사랑스러우시면서 열정넘치는 선생님이셨어요♥♥♥  매번 어떻게 보면 어이없을 수 있는 저의질문도 다 받아주시면서 함께 고민해주시고 대답해주시다보니 정말 수업이 끝날때는 저의 목소리를 찾고 만드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수업경험이 많으시다보니 수업시간에 학생들이 편하고 집중하여 수업을 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선택에 스스로 박수를 보내며 맹지영선생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마지막 수업때 저의 목소리를 들으니 목소리가 전달력 높은 시원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변하였습니다.

정말 저에게 이런 목소리가 있는데… 이제서야 알게되었네요ㅠㅠ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목소리가 커지고 전달력이 좋아졌다고 거기 학원 어디냐고 물어봅니다. W스피치 강남점에 맹지영 선생님을 찾아가라고 열심히 홍보하고 있습니다.ㅎㅎ

수업이 끝나고  2주일정도의 시간이 지났네요,,  늦게나마 감사한 마음과 예전의 저와같이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리뷰를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늘 환하게 웃으며 인사해주시고 친절하게 챙겨주신 스텝여러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