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김보민 강사님 수업 8주 후기입니다.♥.♥.♥

  • 작성자 marvel95
  • 작성일 2017.03.22
  • 조회수 405

저는 성우를 지망하는 학생입니다. 서우학원을 1년 넘게 다녀도 기초가 탄탄히 잡히지 못한 것을 절실하게 느껴서 호흡, 발성, 발음부터 다시 잡고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었습니다. 그 때 성우지망생 친구들이 너무 좋다고 추천해줬던 W스피치를 찾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들이 배웠던 김보민 강사님을 만나게 되어 열심히 배우게 되었습니다.

 

제 문제점은 목소리를 크게 하기 위해 복식과 흉식호흡을 두개 다 사용하면서 복식호흡은 사용하는 방법 조차 자세히 알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목소리를 짜내느라 2시간도 채 낭독하지 않았음에도 목이 굉장히 아팠습니다. 발음도 모음 뿐만 아니라 자음까지 확실히 발음할 줄 몰랐고 어미처리도 서투르고 제 어투가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그 어투가 뭔지도 잘 몰랐습니다. 그리고 그 이외에도 많은 문제점들이 있었지만 그걸 깨닫지 조차 못했다는 게 가장 큰 문제들이었습니다. 사실 아주 총체적 난국이었죠..ㅠㅠ

 

성우학원에서는 연기위주의 피드백을 주로 해주기 때문에 정확히 제가 어느 부분을 고쳐야 할지 어떻게 하면 고쳐질지 무엇이 문제여서 이런 습관이 있는지 등을 제대로 설명해주시지 않았습니다. 거의 혼자 맨 땅에 헤딩을 하고 있었죠.

 

그런데, 김보민 강사님께서 1년 동안 제대로 알지 못했던 기초적인 부분들과, 제 화술의 문제점들을 정말 놀라울 정도로 날카롭게 하나하나 다 짚어내주셨습니다. 매 수업시간이 정말 놀람의 연속이었습니다. 8주동안 수강하는데 이렇게 많은 단점들을 알게 되어서 멘붕이 오기도 했지만 알지 못하면 고칠 수도 없으니 알게 된 것 만으로도 충분히 큰 성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고칠 수 있게 어느 부분을 공부하면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라는 것을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요즘은 복식호흡을 쓰려고 많이 노력하다보니 목도 훨씬 덜 아픕니다! 게다가 제가 항상 연기가 차갑다고 이성적이라고 지적을 받았었는데 그 부분 역시 제 화술의 문제도 있다는 것을 깨닫고 더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정서적인 부분에서 공감을 못한다고만 생각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8주 프로그램이었는데도 정말 많은 것을 배웠고, 같이 수강하는 분들의 목소리 변화도 많이 느껴져서 정말 꼭 추천드리고 싶은 수업입니다. 정말 보람찬 시간이었습니다. 시간이 된다면 그 다음과정도 수강할 생각입니다. 문제 많은 저 뜯어 고쳐주시느라 고생 많으셨던 천사같은 김보민 강사님 ㅠㅠ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