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서승미강사님 수업 강추입니다!

  • 작성자 김화영
  • 작성일 2017.12.10
  • 조회수 411

안녕하세요. 금주를 마지막으로 보이스 트레이닝 기초반을 마친 수강생입니다.

저는 제가 발음이 부정확하고 말이 너무 빨라서 보이스 트레이닝 반을 들었는데요, 사실 상담없이 지인추천으로 들은거라 처음에는 반신반의 했습니다.

그리고 수업은 재미있고 시간은 휙휙 지나가는데 과연 도움이 될까? 하는 생각도 간간히 들었는데요,

4주정도만  지나도 아, 이렇게 하기 위해 그 동안 많은 시간을 발성을 하며 보냈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다들 선생님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

 

제가 이 수업을 추천하는 이유는요,

 

1. 피드백

사람이 많다면 강사님께서 일일이 피드백하기가 굉장히 어려우시겠지만,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은 기본적으로 소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일일이 피드백을 해주십니다.

사람들의 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주입식 교육보다는 사람마다 고쳐야하는 점들을 빠르게 잡아 내야 발전하는 속도가 빨라질텐데요,

이 부분에서는 더할나위 없이 개인마다 꼼꼼하게 피드백을 주셔서 개인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에 좋았습니다.

 

2. 동영상 촬영

사실 저는 .. 제가 이렇게 말하는 지 몰랐습니다. 제 귀로 들은게 전부지.. 동영상으로 본적은 처음인데요.. 처음에는 정말 저 스스로에게 “쟤 왜저래..?” 라는 생각이 들정도 였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동영상으로 보고나니 무엇이 문제인지 확실히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리고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강사님께서 끊임없이 코칭을 해주십니다.

앞에 서서 듣기만 하면 쉽게 잊어버릴 내용인데 동영상 촬영을 함께 하다보니 수업 후 동영상을 보면  저 스스로의 문제점 + 강사님의 피드백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3. 숙제

처음에는 숙제가 부담스러웠는데요, (방안에서 발성을 하다보니 부담스러웠습니다 ^^;;) 이게 하루 이틀 빠지니까 감을 잡기가 어렵더라구요.

강사님께서 꾸준히 강조하시는게 지속적인 연습인데, 매일 매일 파일을 녹음하고, 스스로 목소리를 들으며 교정하는 시간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숙제는 부담스럽지 않지만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만은 않은 숙제였습니다. 이 숙제가 없었으면 발전하는 속도가 더 느렸을 것 같습니다.

강사님께 숙제를 제출하는데요, 숙제를 제출하고 나서 강사님의 피드백도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저 스스로 녹음파일을 들으면서 놓쳤던 부분도 전문가의 피드백을 들으니 더욱 더 고칠 점이 쏙쏙  들어오더라구요.

 

4. E-mail

강의가 끝나고 강사님께서는 e-mail을 보내주십니다. 수업시간에 열심히 필기도 해보려고 하지만 막상 말하는 수업이다보니 필기하기가 굉장히 어려운데요,

강사님의 e-mail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메일 내용에 수업시간에 말씀하신 내용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e-mail을 보면 그 날의 수업이 다시 상기가 될 정도입니다 ^^

숙제를 하면서 틈틈히 보면 혼자 연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강사님의 마음이 e-mail 속에서도 곳곳이 묻어나 있습니다.

 

5. 수업 분위기

주말 오전반이기 때문에 사실 빠지고도 싶고 그런데요, 강사님과의 시간이 너무 재미있어서 빠질 수가 없습니다. ^^

편안한 분위기에서 지도해주시고, 칭찬과 조언을 아껴주지 않으셔서 더욱더 자신감 뿜뿜! 되는 수업 분위기 였습니다.

말을 하는 수업이다 보니 위축되면 본인의 실력이 나오기 어려울텐데요 편안하게 수업을 해주셔서 더욱더 적극적으로 수업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로 자연스럽게 남들 앞에서 말하는 것들도 조금씩 나아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자잘한 질문들도 엄청 많이 했는데요, 그 때마다 모두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시는 강사님에게 너무 감사했습니다. 🙂

미모의 서승미 강사님 덕분에 정말 8주동안 너무 수업도 재밌었고, 실력도 많이 늘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강의에서 before & after 영상을 보여주시는데요, 정말 많은 발전을 제 눈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많이 늘었을까? 라는 생각으로 봤는데… 이건 완전 다른 사람 같더라구요. (진심입니다.. 오바아니에요ㅠㅠ)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호흡이 부족했기 때문에 어미처리가 불안했습니다. 그리고 목소리도 너무 작았고, 제 목소리톤보다 높은 목소리로 말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before 동영상을 보면 작은 소리에 어미는 잘들리지 않고 말도 빨랐습니다. 발음도 조금 부정확 했구요.

그런데 8주 After 영상에서는 제 목소리가 강의실에 널리 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목소리 톤을 찾았기 때문에 힘있는 목소리를 내고 있었고, 어느 순간 부터 제 스스로가 호흡량 조절을 하고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음기관을 활발하게 쓰면서 발음도 많이 좋아진 것 또한 눈에 띄게 보였습니다.

제가 봐도 before 영상보다는 훨씬 신뢰가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8주 정도만에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니 놀랐습니다…

 

제 지인들에게도 꼭 추천해주고 싶은 수업입니다.

서강사님, 8주동안 잘 지도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당부해주신 것들 잊지않고 꾸준히 연습하여 감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