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한은지 강사님 8주간 많이 배웠습니다. ^^

  • 작성자 고병남
  • 작성일 2015.06.07
  • 조회수 214
안녕하세요
3 29일부터 8주 동안 한은지 강사님께 배웠습니다.

&nbsp

5 24일에 종강이 되었었는데, 5월 말에 너무 바빠서 이제서야 후기를 올립니다.

&nbsp

&nbsp목소리에 대해서 관심이 있었던 것은 군대에 있을 때부터 계속 관심이 있었습니다.
군대에서 성량을 크게 내는 연습을 계속 하였고 호흡도 운동을 꾸준히 해서 짧은 편은 아니었지만 목소리는 크게 달라지지는 않아서 어떻게 해야 목소리를 바꿀 수 있을까 고민하였고, 이 학원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nbsp

1주차에는 스트레칭을 하고 호흡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그리고 녹음을 통하여 자기가 어떻게 말하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후 2주차에 공명음을 배우고 이후 이것을 목소리로 연결 시키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3주차부터 낭독을 조금씩 시작하였고, 그 이후로는 배운 것을 계속 복습하고 반복하면서 연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주 쯤에 발음을 배웠습니다.

&nbsp

게다가 1분 스피치 시간을 통하여 배운 것을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고, 피드백과 녹화자료를 통하여 내가 어디가 부족한지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nbsp

수업이 끝나면 강사님이 항상 그 날 배운 것을 정리한 자료와 녹화자료를 같이 보내주셔서 제가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것을 통하여 잘 안되더라도 항상 다시 보면서 계속 실력을 유지 할 수 있었습니다.

&nbsp

8주 동안 많은 것을 배웠지만, 목소리가 확 좋아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연습 시간은 16시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것으로 모든 것이 좋아진다고 보기도 어렵고, 앞으로 제가 노력을 계속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1분 스피치를 계속 하면서 연습한 것을 실생활에 적용시키는 것이 쉽지가 않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목소리가 좋아질 수 있는 길은 알아냈기 때문에 이것을 토대로 계속 해서 노력하면 결국에는 제가 가진 좋은 목소리를 가지게 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nbsp

좋은 목소리를 내는 길을 제시해주신 한은지 강사님께 감사 드립니다. 계속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