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후기

  • 작성자
  • 작성일 2013.02.28
  • 조회수 248

안녕하세요 저는 1월, 2월 8주간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들었고 마지막 수업을 방금 마치고 왔습니다^^

8주가 정말 후딱 지나갔는데요~ 보이스트레이닝 수업 덕분에 목소리가 개선되어 집에 오자마자 후기를 남깁니다.




저는 말할 때 목에 힘을 주고 말해서 학교에서 피티를 할 때 목소리가 갈라지고, 떨림이 심했고 발표 후에는 목이 아팠습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부족하고 떨리는 목소리를 개선하기위해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소수정예로 이루어지는 수업인데 저희 반은 한 분이 계속 안오셔서 더 적은 4명이 수업을 들었는데요 ㅋㅋ

소수라서 한명한명 바로바로 피드백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특히나 담당 쌤이신 김강사님께서 재미있게 가르쳐주시고

같이 들었던 분들도 다들 좋으셔서 웃으면서 즐겁게 수업에 참여했던 것 같습니다^^




매수업마다 복식호흡, 톤잡기, 발성, 발음, 공명 등을 생각하며 연습하고,

쌤께서 자세하게 피드백해주시면 다시 고쳐서 말하기를 반복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변화가 생겼습니다.




배운 것을 토대로 책의 문장을 읽고, 실제로 말할 때 적용하는 연습을 위해 1분스피치를 하고

이를 녹화하여 메일로 보내주셨는데요~

처음에는 오글거려서 잘 못봤지만 ㅋㅋ 객관적으로 나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또 선생님께서 바로바로 피드백해주시고 스피치 팁까지 알려주시고

그 내용을 메일에 다 적어주셔서 제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잘한 부분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마지막시간이라서 첫날에 읽었던 문장과 똑같은 문장을 읽고 첫날 녹화한 영상과 비교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비교를 해보니 우리반 사람들 모두 다 많이 변해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들도 있지만 앞으로 꾸준히 연습하고, 실생활에 적용하는 연습을 계속 해나가면 쌤처럼 목소리를 자유자재로 갖고 놀 수 있을 정도가 되겠죠?!




앞으로 피티를 하게될 일도 많고, 면접을 보게 될텐데 두달동안 배운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김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