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이스 Level 1 과정은 확실한 터닝 포인트임을 느꼈습니다.

  • 작성자 이지은
  • 작성일 2018.05.12
  • 조회수 41

안녕하세요.

저는 기업 교육 강사를 꿈꾸고 있는 수강생입니다.

W스피치에 반하다.

 제가 W스피치에서 보이스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바로 한 강연에서 들었던 우지은 대표님의 목소리가 너무나 인상깊었기 때문입니다. 대표님의 강연을 한번 듣고 두번듣고 계속 들 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마다 대표님의 목소리가 너무 닮고 싶었습니다. 청중에게 자신감있게, 안정감있게, 리더십있게 다가가시는 목소리를 들으면서 정말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내 목소리의 문제점  그리고 변화

 저는 애같은 목소리를 냈었고, 영어식 발음이 있었고,  발표시에는 목소리가 떨리는 부분이 있어 고민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래 발표를 하면 목이 많이 아팠습니다.  어린 아이와 같은 목소리를 바꾸려고 시도를 했지만, 한번도 들어 보지 못한 목소리에 익숙하지 않아 다시 원래대로 목소리를 내게 되었는데,  수업에서 선생님과 함께 계속 연습을 하게 되니까 변화한 내 목소리를 듣는게 너무 좋았고 이제는 발표할 때도 변화한 내 목소리를 듣는데 어색하지 않아서 더 자신감있게 발표를 하게 됩니다.  부모님과 친구들 앞에서 교재' 30일 완성 목소리 트레이닝'에 있는 지문을 읽어 드렸는데 확실히 달라졌다고 말씀을 해주시고 저 또한 동일하게 느낍니다. 

보이스 Level 1수업 

그래서 기초부터 튼튼히 목소리의 변화를 주고 싶엇습니다. 8주 과정의 수업을 한번도 빠지지 않고 들었으며  수업시, 평상시 복식호흡의 훈련은 분명 제 목소리의 변화를 주었습니다. 저희 보이스 반 선생님은 최상아 선생님이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한 사람 한사람 고쳐야 하는 발음을 정확히 집고 수정해 주셨고, 각 사람마다 복식호흡을 하는데 있어 문제점을 예리하게 집어주시고 수정시켜주셨습니다.

 저는 계속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흉식 호흡을 하는 습관이 있었는데 선생님께서는 정확히 그 부분을 집고 8주 과정 동안 계속 수정시켜 주셨습니다. 호흡을 뱃고 말한다는 게 사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점점 그 차이점을 알게 되었고  8주후 확실히 이제는 복식호흡을 하고 있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수강생 분은 'ㅅ' 발음 안되시는 분이 계셨는데, 다른 수강생 분들은 혀가 짧아서 그런것 같다고 했지만, 선생님께서는 정확히 왜 'ㅅ' 발음 이 안되는지를 혀의 위치, 호흡 등의 문제점을 집고 수정해 주시면서 그분의 발음을 변화시켜 주셨습니다.

저희 수강생 분들이 하나같이 했던 말이 “어떻게 저걸 정확히 집어내시지?” 였습니다. ㅎㅎ 정말 꼼꼼하게 한사람 한사함 피드백 주셨던 부분이 놀랍고 감동 깊었습니다.

수업 컨텐츠

교재 ' 30일 목소리 트레이닝'의 내용은 목소리의 변화 뿐만 아니라 감성도 함께 목소리에 묻어나게 하는 훈련까지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재에 있는 글을 읽으면 정말 마음도 즐거워지고 긍정적인 생각이 들면서 내가 내는 목소리에도 자신감이 붙을 수 있게 되어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수강을 마치고 

8주 동안 배운 내용을 평상시 복습을 안하게 되면 감을 읽어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수강후에도, 추후 W스피치에서 여는 특별 강의에 참여 하여 연습하게 해주시고 또 유익한 강의를 듣게 까지 해주셨습니다. 

내 목소리의 변화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라는 말이 무엇인지 이제는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빨리 청중앞에서 말하고 싶고, 내 변화된 목소리를 계속 듣고 싶어졌습니다. 

 아름다운 목소리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신 우지은 대표님 감사드립니다.

꼼꼼하게 코칭해주신 최상아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W스피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