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산 센텀점] 보이스트레이닝 8주 수업을 마치고

  • 작성자 chim88
  • 작성일 2015.02.11
  • 조회수 203
 
안녕하세요? 부산 센텀점에서 보이스트레이닝을 수강한 후기를 남깁니다.
작년 11월 말부터 올해 1월 말까지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회사생활을 하면서 목소리 변화가 필요하다!!! 라는 굳은 결심을 하고
관련 기관을 찾던 중 스피치 부문에서 정평나 있는 W스피치학원에서
목소리 변화의 첫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트레이닝 첫날, 들뜬 마음으로 W스피치 학원으로 갔지만 마음 한켠에는
정말 변화될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트레이닝을 끝낸 지금 생각해 보면 첫날에 있었던 저의 걱정은
기우였다는 것이었습니다.
 
복식호흡과 공명을 배운 초반에는 배운 내용을 일상생활에서 적용하는 것이 어려워 3,4주 동안에는 애를 먹었습니다.
또한 10초 들숨 후 20초 후~ 하고 숨을밷을 때 숨이 부족해서 고생도 앴습니다.
그러나 4주차가 지나면서 공명으로 소리내는 방법을 터득하였고 그 이후로는 전에 없었던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이 조금씩 생겼습니다.
또한 강사님께서 주마다 특정 낭독 2~3개를 녹음하여 메일로 보내라는 숙제 아닌 숙제를 부여하셨습니다.
처음에 낭독을 했을 때 너무 어설퍼서 자연스럽게 녹음이 될 때 까지 여러번 녹음하고 지우는 과정을 반복했습니다.
이렇게 녹음한 파일을 메일로 전송하면 다음날 바로 녹음파일에 대한 피드백 메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낭독할 때 문제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하면 어설펏던 점을 좀더 자연스럽게 낭독할 수 있는지
세세하게 설명해 주셨고, 강사님이 가르켜주신 방법대로 녹음 한 후 이전 녹음한 파일과 비교하며
제 목소리의 문제점을 조금씩 고칠 수 있었습니다.
 
8주 과정이 끝난 현재 더욱 매력적인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여유가 있을 때마다 연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제가 수강했던 반의 다른 수강생 분들도 열정적을 수업에 임하셔서 트레이닝에 더욱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꿈에서도 저희들이 나올 정도로 8주동안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신 이정은 강사님, 감사합니다.
7주차 트레이닝 때 말했듯이 보이스 트레이닝은 제 인생에서 가장 뜻깊은 기억으로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