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피치발전반-라용란 강사님] 5회차 수업후기

  • 작성자 김진덕
  • 작성일 2016.04.06
  • 조회수 198

5회차(공식적으로는 4회차) 수업은 감정표현… Acting speech 입니다.

얼마전 학원게시판에서 실제로 엑팅스피치 강좌가 개설되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요,

무대에서 두팔을 쫙 펼치고 있는 한 여성의 뒷모습이….마치&nbsp오페라에서 여주인공이 아름다운 아리아를 한 곡 멋지게

부르는 것처럼 보이더라구요.(제대로 표현을 한 건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저의 느낌은 그랬답니다.^^)

그리고 이 수업을 듣고&nbsp후기를 남기는 이 순간 갑자기 한 유명강사의 이름이 떠오르네요.

제가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에서 알게 된 김창옥이란 분인데요.

(http://tvcast.naver.com/v/554395)

이 챕터를 배우고 링크해 드린 이 동영상을 보게 되면…아!! 라는 감탄사가 나온답니다.

감정표현의 방법…정말 많은 연습과 시행착오가 필요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순간에 몰입하고 진심을 담지 않는다면 절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없는 방법이&nbsp이 감정표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갑자기 삼천포로 빠진 것만 같네요.

이번&nbsp수업은&nbsp색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강사님께서 두가지 동영상을 보여주시며 그 대본을&nbsp나눠줄 테니 한 번 재연해보라고 것이었습니다.

저만 유일하게 드라마 대본을 받아 재연하게 되었는데요..

기본적인 발성이 되지 않은 저는 나름 최선을 다했음에도&nbsp드라마와 같은 느낌이 제대로&nbsp전달되지 못했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실제 제가 들어도 너무 어색했거든요.

어찌되었든 이 수업 시간을 가진&nbsp후부터는&nbsp표정과 목소리로.. 마치 당시의 감정을 상대방이 그대로 느낄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래도 갈길은 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