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피치 트레이닝] (정강사님, 2~3월) 교육 후기

  • 작성자 고승현
  • 작성일 2015.04.03
  • 조회수 333

스피치 트레이닝 (정강사님, 2~3월) 교육 후기

회사에서 부장으로 재직하는 40대 후반의 직장인입니다.

교육후기 771번(15.01.30)에서 “만원의 행복” 수강후에 상담하여 저에게 필요한 “스피치트레이닝”을 수강 신청하며,

저와 같은 중장년 층에도 새로운 계기가 되는 스피치 교육인지, 두달간 수강하고 저의 바뀐 부분을

다시 후기 올리겠다고 약속하였는 데요, 이제 수강을 마치고 교육후기를 다시 올립니다.

저는 평소 말을 못한다고 늦끼지는 않았으나, 업무와 관련된 전공분야의 내용으로 TV에서 해설을 하게 되었는데,

제대로 발표하지 못하여 좀 더 잘해보고자 스피치학원의 문을 두드렸습니다.

저의 목표는 TV해설과 대학강의에 도움을 받기 위함이었습니다.

스피치트레이닝 반은 2개월간 1주일에 두 번, 2시간씩 진행됩니다.

강의 내용은 매일 주제를 달리하여(내용구성법, 스토리텔링, 시각언어 전략 ~ 사회진행, 프레젠테이션 전략, 강의 기법)

실습과 코칭으로 이어집니다. 매일 강의후 24시간 이내에 녹화내용과 요점정리와 조언을 보내주십니다.

저희 반은 6명(여2, 남4)으로 22~48세 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자기 얘기(매시간 실습을 하기 때문에 자기 얘기를 소재로

스토리텔링할 수 밖에 없음)를 들을 수 있는 시간 이었습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 시간에 7:3법칙을 배운적이 있었습니다.

몇일후 회사에 민원인이 찾아와 분쟁이 있었는데요, 그전 같으면 어느 정도 얘기 들어주다 제 얘기하며 싸웠을 텐데,

이날은  7을 듣고 3을 얘기하니 들어주며 맞장구 쳐주는 동안 민원인의 민원이 저절로 해결되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또한 그전부터 알던 형님이 저를 보고 자세가 자신있어 보인다고 칭찬하여 주셨습니다.

대인관계에서 그전보다 자연스럽고 당당해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강사님께서는 제게 필요한 부분의 실습을 위하여 저의 전공분야를 발표하도록 하셨습니다.

잘 모르는 부동산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준비를 소홀히 한 부분을 정확히 집어내어, 두괄식 내용구성과

요약방법, 결론에 감동을 넣고 쉬운언어로 말하는 방법을 자세한 부분까지 지적하여 가르쳐 주셨습니다.

역시 베테랑 강사임을 느겼으며, 매시간 마다 에너지를 충전하여 열정적인 강의를 진행하여 주셨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저희 회사 직원들에게도 스피치 특강을 요청하여야겠다고 생각할 만큼 직장인에게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저와 같은 목적의 필요성이 아니더라도, 회사내 보고나 대인관계에서 오랜기간에 걸쳐 어렵게 습득할 것을 스피치 학원에서

요약하여 쉽게 가르쳐주니, 진작 배웠으면 더 출세?했을텐데 늦게 찾아 아쉽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스피치학원은 면접을 앞둔 대학생만이 다니는 곳이 아니라, 저와 같은 중장년층에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자신을 갖고 W 스피치 학원을 찾으세요.!!!

정강사님 그동안 수고하셨고 감사드립니다.

2015년 1기 정스(정스피치) 동기들 김현민, 배주완, 김태림, 구자용, 이쁜막내 이지영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