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스피치 학원 비교 및 [보이스트레이닝]수강 후기(칭찬만 하는 후기 아니에요.).

  • 작성자 김태욱
  • 작성일 2015.03.14
  • 조회수 248
안녕하세요. 제가 별로 후기같은거 안남기는 사람인데 개인적으로 스피치학원 너무 비싸고, 한번의 선택이 너무 중요한거 같아 선택 전에 많이 알아보기도 하고 고민을&nbsp했기때문에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고민을 할거 같아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nbsp
스피치 학원을 다니려고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에요. 이유는 다르지만 이왕 스피치 학원에 다니시려고 한다면 어디를 선택할지 몇가지 조사하시겠죠. 가격, 장소, 시스템, 만족도 등등.
&nbsp
가장 중요한 가격은 모든 학원이 같아요. 과목 하나는 58만원, 두개 합하면 100만원. 과목마다 가격차이가 있겠지만, 똑같습니다. 그러니 가격으로 비교하지 마시길. 못믿으시면 찾아보세요.–
&nbsp
장소는 저는 시청으로 다녔는데 시청점 1호선 내리자마자 바로 있어서 참 편했어요. 다른 학원은 종각, 동묘, 강남 등에 있구요,&nbsp몇군데 가봤는데 장소와 인테리어는 우지은 스피치 학원이 제일 낫더라구요. 직접 확인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허름한데서 하는 것보다 전문성이 느껴지는 장소해서 해야 본인도 그런 영향을 받아 더 완벽해지기 위해 노력한다고 생각해요. 특히 목소리나 스피치 등은 뭔가 있어보이기 위해 배우는게 아닌가요? 저는 그런 면에서 장소나 인테리어를 중요하게 생각했어요.
그리고 여기만의 장점이라면.. 음료수, 차, 다과가 공짜에요.&nbsp별거 아니라고&nbsp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스피치 하면 두시간 내내 말해야 되니까 배도 고프고 목도 마르더라구요. 그러니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죠.
&nbsp
시스템 면으로도 통상 다른 곳은&nbsp종강되면 안녕이잖아요. 여기는 계속해서 빈 강의실도 대여해주구요, 사이버상을
통한 보강, 월 1회 참여해서 보강하는 시스템이 되어 있어요. 수업때만 잘해주는 학원과는 차별성이 있죠. 그런면에서
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nbsp
수업 과정은 저는 보이스트레이닝부터 시작했어요. 선생님은 정무늬 선생님이었구요(이쁘시고.. 말씀 잘하시고.. 따뜻하신분이에요.^^), 반 사람들 분위기가 좋아서 첫날 바로 의기투합해서 모임을 만들었죠. 이후에 매일 수업 끝나고 같이 2시간동안 연습을 더 하구요, 같이 식사도 하고 술도 마시는 그런 모임이 되었어요. 근데 이런 모임은 어짜피 서로 시간도 맞고 마음이 맞아야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 학원의 장점이라고 말씀드리기는 힘들죠.
&nbsp
&nbsp어떤 학원이든 수업은 비슷할거라 생각 합니다.(수업 방법은 다른 사람들 후기 참고하세요.)&nbsp최대 5~6명 정도가 한 수업에 참여할거구요, 일주일동안 연습할 것을 체크하고, 어떻게 목소리를 낼 지에대해 가르쳐주겠죠. 정무늬 선생님 정말 잘 가르쳐주셨는데요, 사실 어떤 선생님들이라도 잘 가르쳐주실거에요. 그러니 선생님이 되신거니까요. 그러니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한 것은 선생님이 아닌 수업에 참여하는 자세와, 거기에 참여한 사람끼리 얼마나 단합이 되서 서로 도움을 주며 공부를 하느냐.. 이게 제일 중요한거라 생각을 합니다. 선생님도 좋고 수업도 좋은데 본인이 열심히 안하면 좋은 학원이 무슨 소용이겠어요.
&nbsp
단합을 시켜주는데 있어 우지은스피치 학원 시스템은 정말 좋은거 같아요. 서로 차마실 공간(무료), 여러명이 모여서 연습할 빈 강의실 대여(무료), 위치 자체가 주요 역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수업 후 함께 식사하기도 좋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정무늬 선생님께서 잘 이끌어주셔서 함께 연습하도록 많이 유도해주시고 함께 하는 수업이 되도록 잘 이끌어주신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개인 사정으로 연습을 빠질때도 있는데요 이때는 개인이 되는 시간대로 다시
신청을 하시면 보강을 해줍니다. 그러니 한번 정도 빠져도 보강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이것도 큰 장점이지요.
&nbsp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수업결과입니다. 목소리가 바껴야 겠죠? 네이버 까페에서 매월 보이스왕을 뽑는데요, 이번달에 도전하니 제 목소리 한번 들어보세요.. 처음에는 정말 버벅거렸지만, 두달간의 각고의 노력을 통해 개인적으로는 배철수 형님 비슷하게 바뀐거 같아요.
결과에 정말 만족하고 있구요.. 이런 만족이 있기 위해서 노력을 했다는 점을 알아주시구요.
그렇기 때문에 노력하는데 학원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고, 시스템적으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nbsp초점을 맞추시고 학원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면에서 저는 다른 학원과 비교해보며 우지은 학원을 선택했구요.. 혹시라도 다른 학원에 지원하신다고 해도&nbsp열심히 하셔서 멋진 모습으로 거듭나시기를 빕니다. 화이팅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