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외모에 투자하는 만큼 목소리에도 한번 투자해 보세요!!!

  • 작성자 김지연
  • 작성일 2017.11.24
  • 조회수 608

안녕하세요, 보이스 트레이닝 기본반 8주차 트레이닝을 마치고 수강후기를 씁니다. 첫 수업 때 그렇게 어색해 하던 제가 수강후기를 쓰고 있네요 ㅎㅎ좀 길지만 한번 읽어보시면 조금이나마 수강신청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권수진 강사님의 수업을 들었습니당~~선생님 쵝오!!><

 

1. 호흡과 동시에 말하는 법을 깨닫다.

목소리 트레이닝 수업을 받아 본 적이 없는 사람들도 복식호흡을 이용한 좋은 발성으로 말을 하면 좋은 목소리가 난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정보일 것입니다. 저도 w스피치에서 목소리 트레이닝을 받기 전부터 이 말은 많이 들어봤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제가 정말 궁금했던 것은 복식호흡은 배를 이용해서 한다는 것은 알겠는데 복식호흡과 동시에 어떻게 말을 하는가?’였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기초반은 바로 이 방법을 알게 해주는 수업이었습니다!!! 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이 과정을 반복해서 알려주셨기 때문에 8주차가 끝난 뒤, 우리 반 학생들은 자연스레 복식호흡과 함께 말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해도 이게 자연스레 됩니다! 저만 된 것이 아니고 우리 반 모두가 되더라고요!

 

2.발음교정

수업을 하면서 새롭게 느낀 점은 발성 뿐 아니라 발음도 좋은 목소리에 생각보다 많은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똑같이 배에 힘을 주고 말해도 발음을 좋게 했을 때와 아닐 때의 차이점을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1회차부터 8회차까지 기본발음부터 다소 어려운 발음까지 교정해주십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잘못 발음하고 있었던 것도 고치게 되고, 알고 있던 발음도 정확히 어디에서 소리가 나는 것인지 그 원리를 이해하면서 더 깊이 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한글을 다시 배우는 마음으로 열심히 했어요!

 

3.매주 하는 과제를 통해 얻은 점

선생님께서 매주 일분 스피치 주제를 주십니다. 그리고 수업이 끝나고 각자 그 주제를 가지고 일분동안 발표를 합니다. 일상적인 주제를 가지고 깊이 있게 생각해보고 나만의 스토리로 풀어가는 것이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일분 스피치를 통해서 평소 말하는 습관을 검토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발표를 할 때 영상을 찍어주시고 그것을 이메일로 보내주시는데 그것을 보면서 다시 저를 좀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수업 중에 하는 낭독은 비교적 목소리 트레이닝을 한 대로 잘 적용되는 반면, 일상에서는 원래의 내 습관이 나온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었고 영상을 통해 더 고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우리 반은 매주 낭독 과제가 있었는데 이게 많이 도움이 됐습니다.

이 과제를 하면서 수업중의 내용을 다시 한 번 스스로 복습할 수 있었다. 그리고 낭독 과제를 녹음해서 듣다보면 욕심이 생겨서 여러 번 반복해서 시도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도 많이 발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과제를 수업 전에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듣고 피드백을 하는데 이를 토대로 그 다음 낭독 과제를 할 때마다 더 신경 써서 했고 이를 통해서도 많이 늘었던 것 같습니다.

 

4.소수정예수업과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8주 만에 목소리의 변화가 가능하다!!

, 수업만 듣는다고 그냥 되는 것이 아니고 개인적으로도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연습시간을 내서 하는 것도 당연히 좋지만 저는 대중교통 이동시간이나 샤워 중, 잠자기 전 등 자투리 시간을 이용했다. 다시 말해서 누구나 조금만 노력하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겉모습이 예뻐지는 것도 좋지만 목소리가 아름다워지는 것도 그것만큼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외모에 투자할 비용으로 목소리에 한번 투자해 보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