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W스피치강사님 보이스Level1 수강후기입니다.

  • 작성자 이재봉
  • 작성일 2018.03.11
  • 조회수 608

먼저 “감사합니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목소리에 고민이 많았던 만큼, 전에는 혼자 그냥 인터넷 보고 체계없이 막 따라했었는데

 

학원을 다니면서 발성법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워서 배에도 힘이 생긴거 같고, 뭔가 어떤 식으로 연습해야겠다 라는 것이 이제 어느정도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게 다 W스피치강사님과 W스피치교육원 덕분인거 같아요.

사실 학원비가 좀 부담이 되어서, 다닐까 말까도 고민 많이 했었고 일단은 상담만 해보고 선택해보자 하고 선택했는데 후회없는 선택이였던 거 같습니다.

매주 매주 조금씩 조금씩 뭔가 말하는게 편해지는게 느껴지고 배우는 것도 재미있어서 정말 즐거웠던거 같아요.

 

반분위기와 강사님 수업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직까지는 확실한 발전(?)을 저는 잘 못느끼겠지만 그래도 나아지고 있는 건 맞는거 같아요!!

(이상하게 학원갈때는 왜 이렇게 목이 잠기는지.. 특히 마지막날은 좀 심하게 잠겨서ㅠ 아쉽습니다)

 

이제 자취시작하면 조용히 방에서 연습 많이 해서 1~2개월 정도 지나면 완전히 발성이 잡힐꺼 같습니다.

마지막 피드백도 잘 받았습니다!

배우가 말할 때 보니까 후두가 낮게 위치하고 후두의 움직임이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후두를 영상 촬영해서 봐보았더니, 후두가 말할때 배우들에 비해 후두의 위아래 움직임이 너무 커서

움직임폭을 줄이려고 톤을 확 다운시켜서 연습했던게 확실히 목에 무리를 많이 주는거 같아요.( 학원에서 배운거만 했어야 하는데 너무 혼자 다른 것도 해버렸네요..)

앞으로는 공명 발성을 통해 고유의 톤으로 연습할게요ㅠㅠ

연습 많이 해서 다음에 보이스데이에 뵐 수 있으면 또 수업듣고 변화된 모습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질문 같은 것도 많이 했는데 항상 성의껏 명쾌한 답변 주신 것도 정말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