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 꿈은 래퍼입니다! 보이스트레이닝으로 꿈에 더 가까이! ^^

  • 작성자 전범규
  • 작성일 2017.05.12
  • 조회수 512

저는 취업준비를 하고있는 28세 전범규 수강생입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다른 또래 친구들에 비해서 특이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습니다! 저는 래퍼가 되겠다! 라는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전 지난 1년간 랩레슨을 받으면서 차근차근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하지만 갑작스레 커다란 벽에 부딪히게 되는데, 랩 선생님께는 제게

 '타고난 발성과 발음이 나쁘고 말투에는 생동감이 떨어져 래퍼로서 매우 치명적이며이걸 고치지 못하면 래퍼가 되기 힘들거 같다'

라는 피드백을 해주신 거에요… 정말 눈물나게 절망적이었어요. ㅠㅠ

그렇게 절망에 빠져 정신못차리고 있던 중에 우연치않게 'w스피치' 라는

발성전문 학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알게 되었고 반신반의 하며 학원을 등록했어요.

헉! 소리나는 수강료때문에 결제하면서도 '만약 아무 발전없으면 학원 엎어버릴거야!!' 라며 결제하던 순간이 또오르네요.ㅋㅋ

 

보이스트레이닝 커리큘럼은 제가 딱 기대하던 순서대로 진행되었어요.

쉽게 말해 목소리를 멋지게 낼수있는 방법에 특화되어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초적인 복식호흡부터, 입안 공간확보, 조음기관 풀어주기까지 좋은 목소리를 위한 초석을 깐답니다.

이후에는 목소리 울림을 위한 공명훈련, 허밍훈련 등 내몸의 최적톤을 찾기위한 훈련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낭동훈련을 통해 부드럽고 멋진 억양을 체화하는 훈련도 함께  병행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감을 잡지 못하여 4주간 매일 1시간 이상 연습했음에도 불구하고, 목소리에 큰 변화가 없어서…

속으로 'w스피치 프론트를 엎어버릴 날이 얼마 남지 않았구나…' 라고 생각했을 정도였어요.​ㅋㅋㅋㅋㅋ

​그런데 정확히 딱 4주차 수업을 듣고 집으로 가는 지하철역에서 저희 담당 선생님이신 서승미 선생님을 만나고

1:1로 상담을 받을 기회가 생겼어요. 선생님께서는 친절하게 저에게 '자연스럽게 소리내기'요령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선생님께 배운대로 1주일간 연습을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커다란 변화가 생겼어요.

항상 답답하고 불편한 소리가 나오던 목에서, 누구보다도 편하고 좋은 소리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좋은 소리가 나기 시작하고부터 편안한 발성이 됨에 따라, 자신감이 붙게 되고 평상시에도

훈련된 목소리로 말할수 있게 되었답니다!

가끔씩 만나는 친구들은 목소리가 왜 이렇게 바뀌었냐고 물을 정도입니다.^^!!

뿐만 아니라 상세하게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갑작스레 좋은 기회가 생겨 현재 활동중인 인기랩퍼에게

제 랩을 피드백받을 기회가 생겨서 'w스피치에서의 성과를 보여주겠어!'라는 생각으로 ​제 랩을 들려주었어요.

반응은 매우 놀라웠습니다. 정말 그 랩퍼분께서 놀란얼굴로 발성이 어떻게 이렇게 좋을 수 있냐며 칭찬해 주시더라구요!

정말 깜짝 놀랐어요… 뿐만 아니라 제 최고의 약점이었던 발음에 대해서도 이렇게 또박또박 정확히 발음을 하는게 쉬운일이 아니라며

칭찬해 주시더라구요. ​

​정말 기분좋은 일이었어요.ㅠㅠ w스피치를 통해 제 한계를 극복한 기분이었어요!

거기에 한예종에서 성악을 전공하던 제 친구가 어떤 훈련법을 통해 이런 단시간 동안 이렇게 발성이 좋아질 수 있냐며 칭찬해주었어요.

실제로 성악을 하는 친구들 중에서도 대학 4년 내내 자신의 적절한 성대위치를 찾지 못해서 발전없이 대학을 졸업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고 하더라구요.​ 

바로 이러한 부분이 w스피치 보이스 트레이닝 커리큘럼이 얼마나 체계적인지 알 수 있는 단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히 지금 여러분들도 저처럼 반신반의 하며 w스피치 수강후기를 읽고 계실거에요.

​여러분 걱정하지마세요! '두드려라! 그럼 열릴것이다!' 라는 말이 있듯이

여러분들이 w스피치의 문을 두드리면, 목이 열릴거에요!

 

누구보다 멋진 목소리를 얻으므로써, 여러분들도 여러분들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