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민정 강사님 보이스트레이닝 수업 후기입니다.

  • 작성자 유다예
  • 작성일 2016.10.30
  • 조회수 276

조민정 선생님 안녕하세요. 월요일이 다가오는데 저녁에 수업이 없다 생각하니 쓸쓸합니다. 조만간 다른 수업에서 또 만났으면 좋겠어요!

&lt목소리 컴플렉스와 그동안의 노력&gt
후기를 쓰기에 앞서 저는 목을 그대로 사용하는 목소리를 가지고있었습니다. 한마디로 발성이 좋지 못해, 말을 조금만 많이해도 목이 아프고, 목 컨디션에 따라 목소리 볼륨, 떨림 등 편차가 심했습니다. 학생때부터 직장생활까지 다른 사람 앞에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이 많아 목소리는 개인적 컴플렉스를 넘어서, 아이디어에 마이너스가 되어 사람들을 설득할 수 없었습니다.

컨디션의 문제일까, 잠도 푹자고 물도 많이 마셔보았고.
오디션 프로그램 주치의로 나온 음성치료센터에도 두어달 내원하며, 약물치료와 음성치료도 받은적이 있지만, 우선 약물복용에 대한 거부감과 수십만원의 발성기관에 대한 정밀한 검사는 저에게 크게 와닿지 못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근본적인 해결법을 받은 느낌이 없어 고민하던차, 직장 근처 스피치 학원을 보았고 방문상담을 받게되었습니다.

상담 실장님은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수강 후 거의 모든 분들이 목소리를 편안하게 낸다는 말에 한치의 고민도 하지 않고 등록하였습니다. 저는 아나운서 목소리를 원한게 아니라, 소리가 좋건 나쁘건 편하게 말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한가지 목적으로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ltW스피치 학원 추천 이유와 수업방식&gt
친구에게 학원 추천의 이유를 묻는다면 저는 자신있게 두가지를 말하고 싶습니다.
첫째는, 정확한 가르침입니다. 여러곳에서 목소리를 개선하고자 경험했기에 망설임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확하게 짚어주시는 모습에 첫수업부터 무한신뢰를 하였습니다. 직접 문제되는 목소리와 올바른 목소리 시범을 보여주셔서 쉽고 빠르게 감을 잡을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약물, 보톡스주사가 아닌 발성과 호흡만으로도 목소리가 잡혀갈 수 있다는게 너무나 신기했습니다.

둘째는, 학원 분위기입니다. 첫날부터 응원가득한 목소리로 칭찬해주시는 선생님 덕에 자신감을 가지고 수업에 임할 수 있었고, 5명 그룹 속에서 화기애애 서로의 발전과정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 앞에서 낭독을 한다기에 등록 전 1:1 개인 수업을 등록할까 고민했지만, 5명의 그룹이 만드는 시너지를 느끼니 탁월한 선택을 한 것 같습니다.

간단히 수업방식을 적자면, 크게 2단계로 시작에 호흡과 발성 연습을 하고, 실전 낭독과 녹화를 합니다. 마치 헬스장에서 스트레칭을 하고, 본격적인 운동을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호흡과 발성은 점점 강도를 높여 첫날 3~5초 호흡이 20초가 되는 마법을 느낄 수 있고, 낭독시간에는 발음과 억양 등 다양한 원고를 통해 평소 문제되는 습관을 찾아 세련된 말하기를 찾아갔습니다.

&lt수업 후 나의 변화&gt
결론적으로, 멋진 목소리는 찾지 못했지만, 편안하고 안정된 목소리를 내는 법을 알게되었습니다. 업의 특성상 프로젝트가 시작하면 여러 유관부서와 통화, 보고, 회의를 해야하는데 자신감을 가지고 중심을 잡는 저의 모습을 보며, 목소리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시 본래 습관으로 돌아가지않게 연습 열심히하고, 조만간 다른 수업에서 또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조민정 강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