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조병현강사님 보이스lv. 1. 수강후기

  • 작성자 김민서
  • 작성일 2019.06.02
  • 조회수 257

안녕하세요 
조병현 강사님의 트레이닝을 7주간 받은 학생입니다.
저의 목소리는 평소에  힘이없고 작아서 큰 소리를 내면 금방 지치고 힘이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친구들과 이야기할 때는 별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제 목소리의 문제는 알고 있었지만 고쳐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직장생활을 하면서 면대면으로, 혹은 수화기로 민원인들을 응대해야 할 일이 많아지고,  아이같은 저의 말투와 불안정한 목소리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일이 끝나면 금방 피곤해졌습니다.

민원인들은 저보다 한참 어른인데 반해 저는 나이도 어리고 외모도 어려보이고, 작고 떨리는 목소리로 인해 상대방에게 신뢰를 주지못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당당하고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준다면 더 믿음과 신뢰를 줄 수 있을 것 같아 가장 문제라고 생각했던 목소리부터 바꿔보자는 마음에 보이스 lv.1 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소수로 진행하는 수업이라 목소리를 크게 내는 것 자체가 부끄러웠지만 ..  마치 스터디하는 것과 같은 강사님의 편안함!! 그리고 점점 변화해가는 저와 다른 수강생들의 목소리를 들으며  자신감을 얻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남자분들은 강사님의 목소리를 바로옆에서 따라하며 안정적인 톤을 찾아가는 데에 더욱 수월할 것 같습니다.

강사님은 기본적으로 수업에 열정이 있으시고, 아나운서 준비를 오래하셔서 그런지 정말 사람들의 발성이나 발음이 잘못된 점을 콕콕 잘 집어주십니다. 

수업 후에 메일로 수업중 녹음한 (평생 녹음할일없는..) 비디오파일과 피드백을 함께 주시는데  제 목소리를 반복해서 들어보며 객관적으로 뭐가 잘못된 건지  다시 한 번 짚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일을 보고 수업에서 배운 내용, 지적당한 문제점을 상기하면서 일주일 동안 녹음과제를 진행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학원 다니기 전에도 목소리에 스트레스받아 너튜브으로 '목소리 좋아지는법',  '발성연습' 등 보긴 했지만 학원에서 직접 돈내고 하는 것이 확실히 연습도  더 잘 되고, 제 목소리를 같이 듣고 피드백을 주시니 훠어러ㅓㅓ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지방에 살아서 주말에 일어나서 학원가는 것이 벅차긴 했지만 문제라고 생각했던 저의 목소리를 바로잡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았고 수강비가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보이스lv.1  완강 이후에  주말을 즐기고..^^… 다른 수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