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여러분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교육 소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 작성자 정원준
  • 작성일 2017.08.07
  • 조회수 467

매일 대화에 어려움을 겪어서 전전긍긍하고 있던 차에 친구가 W speech를 추천해줘서 거리는 멀어 고민이됬지만 대화에 대한 어려움이 너무 커서 작은 희망을 가지고 방문했습니다.

처음엔 스피치 학원이라 어색하고 긴장되었지만 라용란 선생님께서 밝게 맞이해 주셔서 마음의 긴장이 풀렸고 제 고민과 제가 바라는 것들을 털어놓을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지적해 주신 제 대화는 상대방에 대한 관심에서 부터 시작된다는 것이 마음에 와 닿았고 제가 상대방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핵심적인 내용만을 전달해 주시고 제 현제 대화법에 대해서 필요한 부분을 평가해 주시고 개선점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현재는 강사님이 알려주신 간단한 7:3의 법칙만 연습하고 있는데도 동료들이 자신의 말을 경청한다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제 발성법의 문제점 또한 알려주셨는데 연습기간은 짧았지만 벌서 상대방이 예전처럼 제 말을 못 알아들어서 다시 물어보는 횟수가 줄어들었습니다. 이틀의 시간은 너무 짧았고 더 시간을 못내는 것이 아쉬웠지만 그 시간동안 핵심적인 개선점들을 많이 알려주셨습니다. 현재는 직장일이 너무 바빠서 많은 시간을 내기 힘들지만 후에 꼭 장기적으로 수강하고 싶고 라이프코칭을 받고 싶습니다.

 선배님들 직장상사들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언젠가 잘 할 수 있고 대화가 불편해 사람을 피하지 않아도 될 날이 올 거란 희망을 가지게 해주신 라용란 강사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