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센텀점에 구지은 강사님께 1:1 보이스트레이닝 8회 수업을 받았던 김민지입니다.
저는 이번에 면접 준비를 하면서 제가 말하는걸 영상으로 찍어서 보았는데 저의 목소리를 듣고 충격을 먹었습니다. 심한 사투리, 부정확한 발음, 빠른 말투로 정말 듣기 싫은 목소리였고 대체 이사람은 뭘 전달하려는거지?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전달력이 엉망진창이였습니다. 다행히 합격 기준은 필기성적순이라 합격은 하였지만, 제가 앞으로 퇴직하기전까지 직장생활에서 이 목소리와 말투는 분명 도움이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바로 스피치 학원을 알아보고 여러군데 상담을 받아봤지만, 제가 사는 동네에 스피치 학원들은 별로 마음에 당기는데가 없었습니다. 사실 제일 마음에 들지 않았는 이유는 수강후기도 없었을 뿐만이 아니라 강사분들의 주요이력을 보고 싶었는데 전혀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두달동안 이리저리 알아보는 도중에 우연히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을 알게 되어서 또 홈페이지만 정말 한달넘게 꼼꼼히 보았습니다. 수강후기든 강사분들 이력도 보고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부산센텀점이 집에서 편도 3시간이 걸려서 정말 시간낭비 돈낭비 하기 싫었거든요.
결론은 정말 시간낭비, 돈낭비가 전혀 아니였습니다.
정말 힘들게 왔다갔다 한 보람이 있었습니다.
복식호흡과 발음을 난생 처음 체계적으로 배우고 매일 영상을 찍고 메일로 피드백을 받고, 그리고 매주 과제가 있어서 집에가서도 과제를 위해 연습을 하게 되니까 바뀔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제가 그저 사투리만 심한거 인줄 알았는데 특정 모음부분이 발음이 안좋았고, 그것이 사투라억양이 된다는걸 알았습니다. 저의 제일 큰 문제점을 말씀해주시고 매일매일 저에게 맞는 맞춤형 지도를 해주시니 매주 성장하는 제모습에 너무 뿌듯하고 매주 수업이 기다려졌습니다.
처음에는 일상대화에서 제가 말하는 목소리를 들으면 매일 듣는 목소리라 이게 바뀌고 있는건가 싶고 변화를 잘 느끼지 못했는데, 한날은 자주 만나는 친구가 뭔지는 모르겠는데 언제부턴가 너 너무 상냥해진거 같다.. 예전보다 말하는게 듣기 좋아졌다..라는 말을 듣고 아 정말 바뀌고 있구나 생각이 들어 뿌듯하고 학원 정말 다니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w스피치커뮤니케이션에서의 8주 수업은 정말 저에게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8주동안 재미있게 수업했기에 마지막날에는 정말이지 너무 아쉬웠습니다. 따흑.. 정말 제가 일하는 지역에서 거리만 가까웠다면 달에 1회씩 수업을 계속 더 듣고 싶을 정도 입니다. ㅠ_ㅠ 구지은 강사님 정말 감사합니다. 보이스 데이에 꼭 뵙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