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직업 특성상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짧은 시간에 설득해야하고, 발표도 자주 해야해서 평소에도 발성이나 발음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나름 매일매일 자음/모음 발음 연습 했었는데 도움이 되는지 전혀 체감을 못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w스피치 학원을 등록하게 되었어요
처음에는 저도 '내가 과연 바뀔 수 있을까?' , '학원다니는게 도움이될까?' 하는 걱정이 컸는데요, 지금은 그런 걱정이 무색할 만큼 달라진 제 모습에 깜짝 놀라고 있답니다!
[Before]
- 말할 때마다 목이 아파서 길게 얘기하기 힘들었어요
- 제 목소리의 문제점이 뭔지 전혀 몰랐죠
- 전화 통화할 때도 자신감이 없었고요. 제 목소리를 제가 듣기 싫었습니다
[After]
- 이제는 장시간 말해도 목이 전혀 안 아파요! 아치개방 수업이 도움 컸습니다(원데이클래스 여셔도 될듯!)
- 최근에 처음으로 "목소리가 좋다"는 말을 관심있는 여성분께 통화하다가 들었어요 ㅎㅎ
- "신뢰감이 느껴지는 목소리"라는 평가도 받았답니다. 제가 괜찮은 사람임을 증명하는데 시간이 많이 단축됐습니다. 발성과 호흡이 이렇게 중요한지 몰랐습니다.
당연히 이렇게 변화가 있었던건 장지혜 선생님 덕분입니다. 선생님이 정말 최고셨어요! 항상 밝은 에너지로 수업해주시고, 제가 미처 몰랐던 습관들을 하나하나 짚어주시면서 꼼꼼하게 교정해주셨거든요. 음악전공 하셔서 그런지 발성하는 음을 듣고 문제점을 정확하게 잡아내시는걸 잘하십니다. 열정적으로 가르쳐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더 열심히 하게 됐어요.
얼마 전에 1회차랑 8회차 영상을 비교해봤는데... 와... 정말 제가 맞나 싶을 정도로 달라졌더라구요! ???? 목소리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말하기 습관이 많이 개선된 게 눈에 보여서 너무 뿌듯했어요.
고민하시는 분들께 자신있게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말하기나 발성에 고민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번 수업 들어보세요. 정말 후회 없으실 거예요~ ????
p.s. 수업 잘 해주시는 장지혜 선생님뿐 아니라 카운터에서 밝게 인사해주시는 우지은 원장님(으로 추정) 도움도 컸습니다.
책상에 배치되어있는 소논문 봤는데 인상적이었고 개인적으로 도움 많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