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트레이닝은 ‘따라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만큼 기준이 명확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김담희 강사님 목소리가 워낙 예쁘고 듣기 좋아서 그 자체로 좋은 모델이 되어주셨습니다. 강사님을 따라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발성과 톤이 훨씬 부드럽고 예뻐졌다는 걸 느꼈고 지금은 확실히 목소리의 선명도가 올라간 것이 느껴집니다.
제일 인상 깊었던 건 강사님의 열정이었습니다. 제가 막연하게 느끼는 어려운 지점들을 그냥 넘기지 않으시고, 항상 함께 고민해 주시면서 꼭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짚어주신게 늘 감사합니다. 감이 잘 안 잡히는 부분은 반복해서 설명해 주시고, 직접 가이드를 잡아주셔서 연습이 되도록 도와주셨는데, 목이 괜찮으실까 걱정될 정도로 적극적으로 지도해 주시는게 쉽지않은 걸 알아 감사했습니다.
그 결과 8주 커리큘럼 동안 주변 사람들이 먼저 알아볼 정도로 일상 대화에서 확실한 변화가 생겼습니다. 끝까지 열정적으로 지도해 주셔서 오히려 저도 더 열심히 하게 되었고, 그 덕분에 시너지가 났다고 느낍니다. (제가 너무 질문을 많이 해서 강사님께는 부담이 되셨을 수도 있겠지만요…:D;;)
목소리와 발음을 뭉개는 습관이 있거나 말하는 습관을 근본부터 바꾸고 싶은 분들께 정말 추천드리고 싶은 수업입니다. 난 예쁜 목소리 갖고 싶은데 좋은 본보기와 열정적인 피드백 필요한 분 김담희 강사님 완전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