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35살 김성환입니다.
첫 인상을 결정하는 요인 중 외모와 더불에 목소리/스피치도 중요하다 생각됩니다.
그러나 외모를 바꾸기 위해 투자는 하지만 목소리와 스피치를 투자를 해야 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회/직장 생활에서 점차 스피치를 해야 하는 상황들이 많이 생기고 있고, 스피치를 잘 하는 사람이 좀 더 인정받는 시대라 생각됩니다.
즉, 본인의 의견을 명확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때문이죠.
저도 사업 특성상 미팅, PT, 인터뷰 등 다른 사람들에게 저의 의견을 전달해야 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물론 사업 특성이 아니더라도 모든 분들이 일상 생활에서 스피치를 많이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스피치 상황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는 보이스를 갖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2년전쯤 서점에서 우지은 대표님의 30일 완성 목소리 트레이닝을 구입했으나
혼자서 한다는게 쉽지는 않아 고민 끝에 학원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고 바로 등록을 했습니다.
첫 수업시간에 강사님이 수강을 신청한 이유에 대해 여쭤보셔서, 제 보이스에 대한 고민들을 말씀드렸습니다.
1.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는 보이스를 갖고 싶다 (아나운서와 같은 목소리)
2. 목소리를 크게 낸다고 생각하나 상대방은 목소리가 작다고 생각한다
3. 끝말을 흐리는 경향이 있다
4. 목소리에 강약이 부족하여 단조롭게(지루하게) 느낀다
5. 정확한 억양으로 명확하게 의견을 전달하고 싶다
이러한 제 고민들 뿐아니라 다른 문제점까지 수업시간과 이메일을 통해서 코칭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모두 끝난 지금 과연 내 목소리가 바뀐걸까라는 생각이 들어,
첫 수업시간에 녹음한 음성과 지금 시점에 녹음한 음성을 비교해 봤습니다.
그 결과 공명음이 생겨 좀 더 전문적인 보이스로 변하였고, 강약 조절을 통해 단조로움이 없어졌습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w스피치의 커리큘럼과 강사님의 열정적인 수업때문에 이룬 결실이라 생각됩니다.
솔직히 처음 수강 신청을 할 때 수강료가 부담되어 망설이기는 했습니다.
그러나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고 나니 수강료가 전혀 아깝게 느껴지지 않았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이스나 스피치에 투자하고 싶어 바로 보이스 심화반과 스피치 발전반 두 과정을 더 신청하였습니다.
두 과정을 동시에 신청하니 할인을 해주시더라고요.
열정적으로 코칭을 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만드신 w스피치의 우지은 대표님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