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사님의 표준어 집중반 16회차 수업 후 간단한 소감과 수업과정을 통해 제가 배우게 된 점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우선 저의 문제점은 사람들 앞에서 낭독을 할 기회가 있거나 발표를 할 순간에 지나치게 긴장하는 심리적인 부분과
호흡이 짧아서 긴 문장을 읽어 나가다 보면 숨이 차기도 하고,
얇고 떨리는 목소리가 나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목소리를 내는데 두려움을 갖고 있었습니다.
반면 상냥하고 친철한 느낌을 주는 음색을 갖고 있었다는 점은 제가 가진 좋은 장점이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저의 정점을 최대한 살리고 부족한 점을 개선하여 전문가적인 안정된 목소리를 내는 것이 저의 목표였고,
무엇 보다 떨리는 음성을 교정하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강사님과 함께 한 16회 차 수업에서 제가 좋았던 점을 한 3가지 정도로 말씀드리자면
우선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에서 수업 후반부에 항상 1분 스피치를 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지문을 읽어 나가는 낭독 훈련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수업시간에 배운 호흡법과 공명법,
강약 조절등의 기술적인 훈련 내용을
스피치에도 반영하면서 훈련한 과정들은 일상 생활 속에서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수업 후 다시 원고를 작성하고 녹음하고 강사님께 피드백을 받는 방법으로 계속 훈련에 전념 하였고,
수업 전 후 의 영상을 비교 해 보았을 때 그 결과는 상상한 것보다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두번째로 수업 시간에는 늘 영상을 촬영하게 되는데요.
수업 후에 강사님께서 그 영상에 대한 피드백을 상세하게 해 주시고
이메일로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수업 외에 평소 연습을 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지도 내용을 보내 주십니다.
그 내용에 맞게 저는 집에서 집중 훈련을 해 보고 한 지문을 여러번 녹음을 해 보고 연습하였습니다.
강사님의 상세한 피드백 메일은 저에게 혼자서 연습할 때도 좋은 안내자의 역할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형식의 지문을 접하고, 늘 촬영하고 앞에 나서서 발표도 해 보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발표 공포에 대한 심리적인 부분이 점점 안정이 되어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이긴 했지만 스피치 기초 훈련도 동시에 기본기를 다질 수 있었던 정말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저는 사실 처음에 학원 선택 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과연 변화 할 수 있을까? 내가 이런 학원 까지 다녀야 하나? 좀 낯설기도 하구요. 여러가지 고민이 되었는데요.
지금은 저의 가족이나 친구에게 W스피치 학원에 대해 적극 추천하고 있습니다.
저는 강사님과 함께 훈련한 보이스의 기본기를 가지고 다음으로 발전 된 스피치 과정을 이어서 나가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조 하고 싶은 부분은 수업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시간에 배운 내용을 스스로 꾸준히 연습하고 훈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여러분! 세상에서 가장 멋진 명품옷은 자신감이란 옷을 입는 것이라고하죠?
자신감은 안정되고 전문적인 목소리를 낼 때 내면 깊은 곳에서 울려 퍼져 세상으로 전해 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삶에 대해 더 적극적이고 진취적으로 바뀌는 여러분의 변화를 느끼시리라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에게 좋은 가르침을 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저와 여러분의 자신감 있고 당당한 모습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