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센텀 보이스트레이닝] 정강사님과 함께한 첫 보이스트레이닝 수업 후기*^^*
  • 송유정
  • 2015.09.30
  • 1,457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8월 6일부터 9월 24일까지 두달동안 정강사님의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들은 송유정이라고 합니다.

지금부터 짧지만 솔직한 수강 후기를 적도록 하겠습니다.



1. 어떻게 W스피치 학원을 다니게 되었는지. 왜  하필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이었는지.

: 대학시절부터, 종종 프레젠테이션 할 기회가 있었고, 또 남들이 하는 걸 지켜보면서

나도 남들 앞에서 자유롭게 내 생각을 발표하고 싶다는 생각은 종종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전문적으로 스피치 학원을 다녀야 겠다는 생각은 전혀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피치 학원, 그 중에서 보이스트레이닝 수업을 등록한 결정적인 계기가 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얼마 전, 매월 1회씩 회사에서 진행되는 서비스 교육시간 때 일입니다.

늘 아침 7:30부터 교육이 시작되기 때문에, 졸음을 이기지 못하는 직원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저도 그중에 하나였는데, 이 날은 강사가 인사를 시작하자 마자, 분위기가 달랐습니다.

그리고 1시간의 교육시간동안 대부분의 수강자들이 깨어있고 또 소통하는 강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 비결은 바로, 뛰어난 교육 자료도 아닌, 강사님의 또렷한 목소리 덕분이었습니다.

교통방송 아나운서라고 하시던 강사님은 너무나 청명한 목소리를 가지고 계셨고,

목소리가 너무 좋아 자꾸 듣고 싶게 되고 그러다보니 그 강사님이 무슨 말을 하는지 궁금하게 되고,

수업에 집중하게 된 것입니다.

이 때 저는 아! 목소리가 가지는 힘이 엄청나구나~ 라고 깨닫게 되었고,

그 이후로 보이스트레이닝을 하는 학원을 찾은 결과 W스피치 학원을 알게 되어

재보고 할 것도 없이 바로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2. 정강사님과 함께한 2달 동안의 보이스트레이닝

: 난생처음 보이스트레이닝이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많이 낯설었습니다.

1,2주차 수업시간에는 복식호흡과 발성 연습만 계속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복식호흡을 제대로 배운 적도 없고,

발성표 연습도 아나운서들만 하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연습하고 있으니 참 이상했습니다.

한편으로는, 뭔가 낯선 체험에 힘들었지만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발성표 연습이 무슨 효과가 있을까 싶었지만, 계속 읽다보면 강사님께서 강조하시는 것처럼,

복압으로 목소리를 끌어올려 힘있고 단단한 목소리로 발성하게 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7년동안 살면서 단 한번도, 소리를 어떻게 제대로 내는지 배운적이 없었는데,

호흡부터 발성, 발음, 강조법 등 세세하게 방법을 가르쳐 주셔서 실생활 적용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비포와 애프터가 확연히 다른 수강생들의 후기를 보면서, 설마 나도? 라는 생각을 했는데,

정말 간단하게도 소리를 내는 방법만 바꿔도 내 목소리가 엄청나게 달라진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기초가 정말 중요하구나, 역시 배운 목소리와 안 배운 목소리는 다르구나를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수강료가 싼 편은 아니라, 망설였지만,

 

수강이 끝난 지금은 정말 단 돈 만원도 아깝지 않은 소중한 수업을 들은 것 같아서 감사합니다.

2달 동안 단 한번도 수업을 빠지지 않고 참석 했는데,

여기에는 열정적으로 코치해주셨던 정강사님의 역할도 컸던 것 같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강사님의 꼼꼼한 피드백이 이 수업을 보다 값지게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3. 앞으로의 계획

: 수업시간에 배운 것과 강사님께서 매주 보내주신 피드백을 바탕으로 매일 꾸준히 연습하여,

목소리를 계속적으로 다듬을 것 입니다.

또한, 보이스트레이닝을 시작으로, 스피치 및 프레젠테이션 수업까지 마스터 할 것입니다.



두서 없는 수강후기 일지는 모르겠지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엄청 짧은 2달 동안의 수강 후 느낀점을 솔직하게 적었습니다.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기 마련이지만, W 스피치 학원의 경우, 강사님들도 모두 실력이 있으시고,

체계적인 스피치 수업방식으로, 대한민국의 전무후무한 스피치 학원일 것입니다. (적어도 나에겐^^)

다음엔 더 좋은 수강 후기를 남기길 바라며, 부족한 수강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