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강의 때 선생님의 가녀린 인상과는 대조적인 카리스마 넘치는목소리에 큰 인상을 받았던 기억이 나네요.
목소리 트레이닝을 혼자서 진행하다가 어떤 것이 틀린지, 발전이 되고 있는지 스스로는 알기가 힘들어서
학생에게는 나름 거금(?)인 수강료였지만, 제 목소리를 바꾸고 싶다는 열정과 믿음을 가지고 강남센터를 찾았습니다.
전반적인 수업 내용도 물론 다 중요하지만! 
제 경험으로는 사람마다 목소리에 문제가 다 다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피드백을 꼼꼼히 받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수업하시면서 어떤게 이래서 문제고 이렇게 바뀌어야 한다고 말씀해주실거에요. 
그거 그냥 무조건 믿고 따라가시면 나도 모르게 갑자기 목소리가 바뀌고 있다는 걸 느끼게 될 겁니다.
저도 실제로 그랬지만 함께 수업들으시는 분들의 목소리가 점점 바뀌어가는 거 보면서 저 또한 함께 보람을 느끼곤 했네요.
저의 문제점은 말할때 음을 시원하게 뱉지 못하고 너무 먹는 버릇이 있었고
말을 빨리하려는 버릇 때문에 발음이 많이 뭉개졌고
문장 끝으로 갈수록 힘이 부족해서 어미가 불확실하게 들렸습니다.
복식호흡과 발성, 천천히 말하려는 연습, 어미까지 밀고나가는 힘을 기르면서 정말 많이 나아졌습니다. 
수업때는 당연히 열심히 하는 거고 수업을 안 할때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바로 나타납니다.
8주동안의 수업을 진행하면서 거의 하루도 빼먹지 않고 최소 1시간은 연습을 했습니다. 
피드백 받은것 위주로 고치려고 노력하며 녹음해서 들어보고 부족한점 있으면 다시 녹음하고… 를 반복했습니다.
그 과정이 너무 재미있고 발전되어가는 보람찬 기분이 좋아서 트레이닝에 푹 빠져있던 2달이었던 것 같구요
지금 저는 어디가서 목소리 좋다. 말 또박또박 해서 귀에 잘 들어온다. 울림이 좋다… 등 칭찬을 듣는 사람이 되었네요.
그런 순간이 있어서 정말 보람있고 투자한 시간과 금액이 아깝지 않을정도입니다!!! 
항상 친근하고 따듯하게 저희를 맞아주시고. 2시간이라는 짧지 않은 강의시간동안 흥미잃지않도록
즐겁게 수업 진행하신 강사님 진짜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덕분에 많은 걸 짧은 시간안에 배웠구 앞으로도 배운것을 토대로 평생 목소리 훈련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