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센텀점 최곱니다! 명품강좌 계속 들을래요! [보이스/스피치수업]
  • 오세찬
  • 2014.11.29
  • 1,284
 50대 베이비 붐 세대의 수강생 오세찬입니다.


 저에게는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은 


 첫째로 제2인생의 서막을 화려하게 울러퍼지게 하는 팡파르입니다.


 그리고 내성적인 성격에서 벗어나 외향적으로 패러다임을 바꾸게 해 준 나침판이 되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저의 또다른 가능성을 확인시켜 준 보석과 같은 존재입니다.


 


 은퇴를 대비하여 전 재산을 쏟아부어 시작한 사업은, 미국발 금융쇼크 여파로 인하여 여지없이 무너져버렸습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 암울한 상황에서 마누라 빼고는 모두 바꾸라는 어느 재벌 회장님의 말씀이 떠올랐습니다. 


그 후로 전혀 새로운 분야에서 저의 인생을 다시 도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어렵게 들어간 새로운 직장은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였습니다.


 


 저는 스피치를 배워야겠다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하철 광고판에서 뜻모를 제스츄어를 하며 웃고있는 남자에게 제 인생을 맡기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하여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을 만나게 되었고, 부산에도 지점이 있다는 사실에 그 날 상담을 하고, 바로 스피치 트레이닝 강의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스피치 트레이닝 강의는 김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와 단단한 커리큘럼으로 저에게 부족했던 요소들


  즉, 첫번째로 스피치의 내용구성이 뒤죽박죽이며 두서없고 핵심을 잘 전달하지 못한다.


  둘째로 전문성, 열정, 신뢰가 느껴지지 않는다.


  세째로 논리적으로 설득력있게 표현하지 못한다. 는 단점들이


 차츰차츰 개선되어가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스피치 트레이닝 12주 과정을 수료하고 난 뒤, 


김강사님과 다시 상담을 하 게되었습니다. 경상도 사투리와 어눌하고 명료하지 못한  말투 등을 개선하고 싶다고 하자,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토요일 과정이었지만, 정강사님과 김강사님께서 번갈아서 열정적이고 정성이 가득한 강의로 


강의시간마다 너무 시간이 빨리빨리 지나곤하여, 강의시간을 초과하여 강의를 받는 보너스 혜택을 누리기도 했지요.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에서 


 1) 흔히 사투리를 쓰는 사람들이 범하기 쉬운 발음 ㅓ와 ㅡ 발음을 명료하게 교정시켜 주셨고,


 2) ㅔ. ㅐ, ㅒ / ㅚ, ㅟ/ ㅘ, ㅝ / ㅢ / ㅕ, ㅛ 등 이중모음 발음 등을 누차에 걸쳐 교정시켜 주었으며


 3) 본래 목소리를 찾기 위한 복식호흡, 발성법, 발음 훈련 등을 통해 


처음보다 중후하고 명료하며 세련된 발성의 목소리를 되찾게 해 주었습니다.


 


 오늘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을 마치기 까지, 다시 학생시절로 돌아갈 만큼 나이를 잊도록 수고해 주신 두 분 강사님께 다시 한 번 고개숙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끝으로 말 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는 옛 말을 실천하시는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이 언제나 승승장구하시기를 기원하오며, 


더 많은 분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좋은 강의처로 자리매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늘 기분좋은 웃음이 가득한  부산센텀점 강사님들과 직원님들께도 아울러 감사를 드립니다.


12월! 정강사님께서 추천해 주신 프레젠테이션 과정에서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1월 29일 수강생 오세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