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의 울림을 느끼게 해준 보이스 트레이닝 후기
 
 
1.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의 등록
 
많은 분들이 등록을 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저 또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다소 높은(?) 수강료와 수업을 받고나서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라는 의구심등으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8주간의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을 마친 지금 저의 결론은 수강을 결정한 것이 잘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물런 8주간의 교육으로 배우같은 멋진 목소리(^^)를 가지게 된 것은 아니지만, 충분히 그 만큼의 가치는 있다고 느껴집니다.  
 
 
2.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
 
첫번째 수업을 들으면서 매우 어색함(^^)을 느끼실 것입니다. 어찌보면 바보같은 입모양 연습, 배로 숨쉬기등 평소와는 다른 입모양과 숨쉬기로 수강하기로 한 것을 후회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어색함은 3번째 수업부터 차츰 사라지기 시작하면서 거울을 보면 본인의 커다랗게 벌린 입에 놀라기도 합니다.
 
수업은 남들 앞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낸다는 것에 대한 창피함과 어색함으로 힘들기도 하지만, 어느 순간 선생님의 개별 코칭에 귀 기울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러면서 천천히, 하지만 조금씩 변화해 가고 있는 자신의 목소리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수업을 모두 마친 지금. 지금까지 몇십년 동안 가졌던 목소리 습관을 단 몇달만에 완벽하게 변화시키기는 어려웠지만, 이제는 어떻게 말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지 에 대하여 알게 되어 꾸준히 연습한다면 멋진 목소리를 가질 수 있다는 자신김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3. 수강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한 작은 Tip
 
– 교육기간이 2개월 과정이라서 혹시나 못 듣게 될 경우에는 미리 연락을 하면 동일 차수의 강의를 수강 할 수 있습니다.
– 극소심의 성격이라 전화하기도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담당직원분들과 강사님들 매우 친절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