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면접 울렁증이 있었던 제게 큰 자신감을 갖게 해준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 안*현
  • 2013.11.15
  • 1,361
우선, 1:1 면접 트레이닝을 통해 저에게 많은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신 백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학원을 다니기 전까지 엄청난 스피치 울렁증을 겪어왔던 학생입니다.

 

물론 친구들과 대화를 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지만, 학교 발표를 할 때 심하게 떨고 그 때문에 제가 준비했던 발표 내용도 제대로 전달을 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학교에서는 제가 많이 긴장을 했거니 하며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자주 넘어가주긴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정말 제대로 된 스피치 교육이 필요하다고 느낀 것은 모 의학전문대학원에서 면접을 보고 난 후였습니다.

 

의학전문대학원 면접을 친구들과 준비하고 혼자서도 여러번 연습했기에 확실하진 않았지만 나름 준비가 되어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모의 면접과는 달리, 실전에서는 생각보다 많이 긴장했었고 면접관님께서 압박 질문을 하나 하시고 난 이후부터는 머리가 하얘지면서 아무 말이 나오질 않았습니다.

 

1년 동안 힘들게 공부하고 온갖 유혹거리를 다 참아왔던 노력들이 한 순간에 날아가는 듯 했습니다.

 

그 때는 정말 좌절도 많이 했고, 모든걸 다 내려놓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포기하기엔 너무 아쉽기도 했고, 의사가 되는 것은 너무 간절했던 꿈이었기에 다시 한 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이론 공부는 학원을 혼자 다니면서 예전에 했던 것보다 더욱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면접 준비도 예전과는 달리 비교적 일찍 시작했습니다. 

 

평소에 제가 왜 이 길을 가야하는지 끊임없이 물어보고, 결국 이루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계속해서 제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 봤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생각이 제 머릿 속에 정리된 후에는 그 생각을 제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학원의 백선생님을 찾게 된 것입니다.

 

저는 총 5회 정도의 1:1 개인 면접레슨을 받았습니다. 

 

첫 2회까지는 발성 연습과 밝은 표정과 태도 유지, 기본적인 아웃라인 등을 잡아가는데 노력했습니다.

 

당연하다고 생각될지는 모르지만, 연습을 해보고 안 해보고의 차이가 정말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 선생님을 앞에 두고 스피치 연습을 해보니 저도 모르는 사이 자신감이 많이 생기는 것을 느꼈습니다.

 

3회차부터는 내용 전달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저는 면접이라고 생각하면 주눅이 들고 소극적으로 변했지만, 제가 가지고 있던 걱정들이 여러번의 연습을 통해 

 

서서히 극복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대답을 간결하게, 두괄식으로 하는 문제점이 남아있었습니다.

 

그런 문제점은 제가 집에서 직접 거울을 보며 끊임없이 연습을 하는 방법을 통해 고쳐나갔습니다.

 

백 선생님께서는 연습하는 내내 힘있고 밝은 표정을 유지하라는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실제 면접장에서 걱정도 많이 되고 떨리기도 했지만 면접관분들이 보고싶어하는 자신감있고 적극적인 도전자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팁들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했기 때문에 저는 면접장을 꽤 만족스럽게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느 면접이던 자기 자신이 그 분야에 대해 가진 생각과 비젼, 그리고 꿈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 것들이 뒷받침 되는데도 표현에 문제가 있다면 저는 적극적으로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레슨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다니기 전까지 불가능하다고 느꼈던 것들을 가능하게 해줬기 때문입니다.

 

It always seems impossible until its don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