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1.08~02.01 주2회 한달 속성반
고강사님!
안녕하세요~ 거의 한달이 다 되서야 후기 남기네요 ㅠㅠ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학생 네 명중에서 아마도 목소리가 상태가 가장 심각했던! 수강생입니다
제가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아야 겠다고 결심한 건 1~2년 전이예요
살면서 한 번도 목소리에 대한 생각을 해 본 적이 없는데, 대학생이 되고 나서 갑자기 목소리가 신경 쓰이기 시작했고, 소심한 성격 때문에 그 하나에 몰두하면서 목소리가 이 지경에 이르렀죠.
목소리가 갈라지고, 숨이 차고, 저 스스로도 말 하면서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는…. ㅠㅠ
아무도 신경을 쓰지 않았지만 혼자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할까봐 끙끙대며 항상 안절부절 못했습니다.
정말 수강을 하고 싶었지만 교육비가 부담되어 엄두를 못 내고 있다가, 부모님과 얘기를 나누고 등록을 하게 됐습니다. 빨리 하고 싶어서 한 달 속성 과정으로 등록했는데….. 속성반보다는 8주 과정 추천합니다.
처음에 갔을 때는 긴장되고 무서웠는데, 고 강사님께서 웃는 얼굴로 차근차근 알려주시면서 설명해주셔서 따라갈 수 있었고, 같은 반 수강생분들도 모두 여자인데다 성격이 좋으셔서 부담을 좀 덜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거의 2주 정도까지 어색하게 지내다가, 강사님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자고 하셔서 얘기도 나누고 하며 친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 정말 좋습니다. 소수여서 강사님이 한 명 한 명 봐주시구요, 정말 신기하게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딱 집어내주십니다. 같이 듣는 분들이 정말 변하는 모습을 보고 놀라웠습니다.
좋은 목소리를 위한 기본기인 복식호흡, 발성, 공명도 차근차근 가르쳐 주시고, 매 수업시간 마다 녹화를 해서 어떤 부분을 보완하라고 피드백도 해주십니다. 녹화 하는 건 지금 생각해도 부담스러운 데 도움이 됩니다.
자신의 귀로는 들을 수 없는, 남이 듣는 내 목소리도 들을 수 있고, 말할 때 습관이나 표정 같은 것도 볼 수 있습니다. 보기 힘드시더라도 보면 말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장점이 정말 많습니다. 저도 효과를 봤구요. 다만 아쉬운 점 한 가지는, 학원의 문제가 아니라 저의 문제였습니다. 매일 토익 학원에 가고 이것저것 하느라 연습할 시간도 모자랐고(아무래도 집에 오면 저녁이라 연습하기가 좀 눈치가 보였습니다) 제대로 익히기 전에 속성반이라 진도가 빨리 넘어가서 완벽하게 습득을 하지 못했습니다. 결국은 연습의 문제죠. 이곳에서 트레이닝 받으시는 분들은 꼭 수강한 다음에 그 내용을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그것을 하지 못했네요….ㅠㅠ
끝나고 열심히 연습해서 멋지게 수강후기 쓰려고 했는데 그렇게 못했네요. 아직 정신을 못 차렸나봐요. ㅠㅠ 그래서 이번에 보이스 트레이닝 8주 과정으로 한 번 더 다닐지, 아니면 고강사님이 추천해주신 스피치 과정을 할지 고민 중입니다.
후기가 횡설수설 했네요 결론은 w 스피치 짱입니다! ㅋㅋ 저처럼 목소리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꼭 들으시라고 추천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