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30대 중반으로 직업 상 다양한 사람을 만나게 되는데 언젠가부터 제 목소리가 힘이 없고 어린아이 같은 목소리 같다는 피드백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직접 녹음을 해서 들어보니 제가 이렇게 말을 하고 있었구나.. 충격을 받고 어떻게든 개선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유튜브를 보며 집에서 연습을 해볼까 하다가 예체능은 아니지만 연습을 통해 목소리를 개선하려면 코치가 있어야 정확하게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 알 것 같아 학원을 검색한 결과 수강후기들을 보고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다른 분들의 수업은 안 들어보고 강사님의 수업만 8주차 진행했었지만, 한마디로 말하자면 '결과지향적'이신 분들에게 강사님의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과정이 조금 힘들더라도 심지어 스파르타식이더라도 꼭 개선하고 싶다는 생각이었고, 다행히 저와 강사님은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강사님은 저의 부족한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셔서 공명음으로 소리 내는 법을 알게 되었고, 수강생 한 사람 한 사람을 집중적으로 될 때까지 연습을 시키십니다:)
진심으로 목소리의 개선을 원하시는 분, 과정이 조금 힘들더라도 꼭 개선되기를 바라시는 분에게 강사님 정말 추천드립니다!
사람에 따라 힘들다고 느끼는 강도가 다르겠지만, 과정 중간중간에 포기하지 않도록 재미있게 수업을 잘 이끌어주셨고, 결과 만족도는 제 개인적으로는 100%입니다.
강사님, 8주차동안 제 목소리의 변화를 이끌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공명음과 직선으로 뻗어내는 훈련을 녹음한 것을 바탕으로 잊지 않고 연습하겠습니다.
제가 W스피치에 다시 강의를 들으러 온다면 꼭 강사님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
8주 동안 저도 즐거웠고, 목소리를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내는 방법을 알게 해 주신 저의 보이스 코치님이신 강사님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