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6월부터 9월까지 선생님의 보이스 수업과 스피치 수업을 들었던 학생입니다.
그리고 선생님 덕분에 기업 3군데에서 최종면접을 보고 결과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사실, 저는 작년부터 취업 준비를 하면서 십 수차례 면접에서 탈락을 했었습니다.
취업도 못해서 슬픈데, 자존감까지 낮아졌고 이대로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학원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에 대한 수강생들의 후기를 보고 선택했습니다.
선생님을 만나서 제가 가장 좋아진 것은 바로 1)긍정적인 사고 입니다.
선생님은 수업 내내 정말 긍정의 에너지를 주셨습니다! 매주 토요일이 기다릴 정도로 쌤을 만나는게 좋았고, 밝은 기운을 얻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제가 우울하거나 표정이 안좋을 때는 항상 “할 수 있다”고 북돋아 주셨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않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리도 두 번째로 좋아진 것은 2)자신감 입니다. 저는 선생님을 만나서 차분하고 힘있는 목소리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강의를 듣고나서 목소리가 좋다는 칭찬을 받습니다 ^^ 면접 스터디에서 만난 친구들이 저보고 목소리가 차분하고 귀에 꽂힌다!는 말을 많이 해주었고 더더욱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그 자신감은 면접장에서 저에게 힘이 되었습니다.
면접관들 앞에서 차분하게 말할 수 있는 힘, 또박또박 힘있게 말할 수 있는 능력을 얻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면접장에서 떨리는 목소리,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를 내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선생님을 만나서 눈에 보이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매번 1차 면접의 문턱을 넘지 못했던 제가 이번 하반기에는 총 3개 기업의 최종면접을 보게되었습니다.
아직 최종 합격의 결과가 나오지는 않았지만 이것 자체가 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 준비는 물론 삶을 바라보는 마인드 자체를 좋게 이끌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저와 같은 처지에 있는 취준생분들이 제 후기를 보고 도움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