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목소리와 잦은 쉰 목으로 불편함을 느껴서 보이스 트레이닝을 등록했던 원생입니다.
처음에는 등록을 하고도 과연 이 수업으로 발성의 변화를 목소리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까 의심을 약간 했었는데요.
매 주 조음기관 스트레칭과 발성연습을 통해 어떤식으로 복식발성을 하면 되는 지를 쌤을 통해 알게 되었고
일상에서도 그런 복식발성이 자연스럽게 나오고 목소리의 불편함 또한 많이 사라져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번 웃음을 잃지 않으시며 매 수업을 잘 이끌어주신 덕분에 즐겁고 활기찬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저의 문제점을 매번 캐치해주시고 풍성한 울림을 위해서는 입모양과 다른 부위의 힘을 빼고 뱃심을 사용하여 소리를 내야한다는
피드백을 반복해서 해주심으로써 그 부분을 각성하게 해주셨습니다. 또한 피드백 해주신 부분을 다양한 형식의 낭독으로 트레이닝을 받음으로 인해 문제점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매 주 수업시간에 끊임없이 저희 수업하시는 것을 보고 피드백을 작성해주시는 것을 보았는데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느라 집중하셔서
저희 목소리를 듣고 또 듣고 하시는 것을 보고 정말 책임감있게 열정적으로 코칭해주신다는 걸 느껴서 너무 감동했습니다.
저는 매우 만족스러운 강의라고 생각을 합니다. 다만 제가 선생님의 열정적인 수업에 미치지 못하지 않았나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수업이 끝났지만 여태 배운 발성방법이나 발음방법들을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연습을 계속해서 할 생각입니다.
한달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정말 감사합니다. 진정성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