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시간이 빨리 지나간 8주 였던 것 같아 너무 아쉽지만 행복했던 수업이였어요!
저는 평소에 목소리에 자신이 없었고 그러다 보니 준비하던 승무원도 힘들 것 같아 알아보다 센텀 보이스트레이닝을 받게 되었고, 처음에 강사님을 뵈었는데 너무 밝은 모습이 저까지 밝게 만들었습니다.
첫수업은 책에 있는 글을 읽으며 영상 촬영을 했었고, 복식호흡에 대해서 트레이닝을 했습니다.
처음엔 적응하느라 바빴지만 옆에서 계속 도와주시며 천천히 기다려주셨고 덕분에 빠른 복식호흡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수업은 억양, 사투리에 대해 배웠습니다.
아무래도 사투리를 고치는게 힘들지만 둥근 억양으로 계속 트레이닝을 하다 보니 수월해지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수업은 강조법을 배웠고 발음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스피치를 위한 다양한 강조법과 저의 발음에 대해서 정말 바로 캐치하셔서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그렇게 8회 차 까지 정말 꼼꼼하게 트레이닝을 받으며 성량과 발음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보이스 트레이닝 이지만 학교 발표를 정말 싫어하던 제가 보이스 트레이닝 덕분에 발표를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될까라는 걱정반 설렘반으로 배웠던 보이스 트레이닝이 저에게 많은 발전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W 스피치 학원을 알게 되어서, 강사님을 알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고 다시 찾아뵈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