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입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고3 학생입니다!
w스피치 학원을 다니기 전부터 대입 면접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준비는 하고 있었지만 자신감이 없었고 확신이 없었습니다.
질문의 답변을 외우려 하다 보니 말을 자주 더듬었고 한문장 한문장 끊어 읽는 방법을 잘 모르다 보니 저 스스로 길고 지루한 문장을 만들고 있었습니다.
w스피치를 다니기 전 저는 이런 저의 습관들을 전혀 모르고 있었습니다.
저는 일대일 수업을 들어본 적도 없었고 저의 잘못된 습관이나 태도를 지적해주시는 강사님을 만나본 적이 없기에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w스피치 학원을 만나면서 저의 많은 것들을 바꿔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많이 부족한 저의 문제점들을 지적해주시고 고쳐주신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처음 시작할 땐 수업을 5회차까지만 들으려고 했습니다. 그 정도면 충분할 줄 알았습니다.
(3-4회차 쯤에 알았습니다. 제가 아직 한참 부족하다는 것을..) 하지만 강사님을 만나면서 생각이 점점 바뀌었습니다.
수업을 듣다 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제 문제점도 하나씩 찾아가며 고쳐가는 제가 너무 뿌듯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신감이 붙었고 짧은 시간이었지만 강사님께도 많은 정이 들었습니다.
친언니 같던 강사님. 심지어 저의 친언니보다 활짝 웃어주며 재밌게 수업을 해주시던 모습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보다 저를 더 잘 알고 파악하신 강사님…) 제가 학원을 그렇게 즐겁게 다녀본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5회차를 추가로 더 듣기로 하였습니다.
추가로 수업을 들으면서도 문장을 끊어 말하는 연습과 답변들을 내 얘기를 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연습을 계속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실제 면접에서도 말을 더듬지 않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덤으로 자신감 있는 태도와 여유 넘치는 표정들도 가능해졌습니다.
또 수업을 들으며 그동안 잘 몰랐던 나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습니다.
제가 만약 이 수업을 듣지 못했더라면 면접을 보러 가는 와중에도 긴장이 되고 도중에 포기할 수도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무사히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신 강사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의 남은 면접도 강사님 생각하면서 힘낼게요! 아자아자
제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강사님
두 달 동안 강사님과의 수업이 너무너무 즐거웠습니다. 빠른 시일 내로 좋은 소식 가져올게요.
강사님! 후에 제가 성공적으로 대학에 붙고 저의 꿈에 다시 도전하게 되는 시기가 온다면 그때 다시 찾아뵐게요.
그때도 저의 강사님이 되어주세요.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