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나이가 50인 남자입니다.
평소 발음과 말막힘 증상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혼자서 이런 저런 방법으로 극복해 보려고 했으나 만족할 만큼 성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30일 완성 목소리 트레이닝(우지은지음) 이란 책을 보게 됬고 내용이 너무 좋아서 집에서 연습을 해 보았으나 역시 혼자서 하는 연습은 크게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사람들 앞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겼고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상황이라 학원을 찾게 되었습니다.
집도 울산이고 업무상 시간 빼기도 쉽지 않았지만 뜻이 있으면 반드시 길은 열리기에 일단 등록부터 하고 매주 화요일은 다른 약속은 모두 미루고 강의 시간에 집중을 하였습니다.
첫 수업에 업무도 늦게 끝났고 차도 집에 두고 온 상황이라 택시비 6만원을 주고 가까스로 수업 시간에 맞춰 도착해서 선생님을 처음 뵙게 되었습니다.
서먹 서먹 할 줄 알았던 첫 수업을 최 선생님의 시원 시원하고 또 밝은 음성과 혼신을 다한 개그^^연기로 서로 웃으면서 편안하게 소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혼자서 연습 할 때와는 많이 달랐습니다.
저의 문제점을 정확히 집어 주셨고 될 때까지 끊임없이 시정해 주시는 덕분에 목적지에 돌아 돌아 가지 않고 지름길로 가는 기분이였습니다.
매 수업끝나고 메일로 정확한 피드백을 해 주셨고 저의 열정이 식지 않도록 감정적인 배려도 많이 해 주셔서 그 또한 감사드립니다.
이제 저의 문제점이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은 깨달았습니다.
조금 더 다듬고 노력해서 제가 목표로 하는 지점까지 끊임없이 노력 할 것이고 또 기회가 되면 보이스2 강의도 수강 할 생각입니다.
선생님의 직업에 대한 사명감도 대단했고 단지 말을 잘 하게 만드는 것에만 머무르지 않고 바른 생각을 할 수 있게 수업 틈틈히 해 주신 말씀도 가슴에 많이 와 닿았습니다.
W 스피치 학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단지 말 잘하는 사람을 만드는 것보다 사람을 살리는 말을 잘하는 사람으로 교육시키는 학원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말 감사했습니다^^
PS 선생님 얼굴도 예뻐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