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센텀점에서 선생님과 함께 프레젠테이션 개인 수업을 받은 학생입니다.
저는 수업 첫 시간 저와 다른 분야의 직장인 세 분과 이 수업에 참여한 후 그룹 수업이 제게 도움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만두려 했었는데
강사님께서 제게 개인 수업을 권하셔서 계속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이번 여름방학 동안 제가 가장 잘한 일이 선생님과 PT 수업을 들은 것으로 생각할 만큼 굉장히 많이 배우고 느낀 점이 많았던 수업이었습니다.
현재 전 외국에서 의과대학을 다니고 있는데 학교나 학회에서 발표를 할 때 마다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질 않아 답답했었습니다.
갈수록 스피치에 대한 두려움은 커지고 자신감도 떨어졌었는데 문제의 원인을 몰라서 헤매던 중, 선생님과 단 세 번의 수업을 통해 제 문제점들과 개선할 점들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선생님께서 도와주셔서 가능할 수 있었는데, 그 이유는 제일 먼저 선생님께서 제 문제점을 단번에 파악하시고 순발력 있게 제게 맞추어서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인 것 같습니다.
제 PT 내용이 생소한 내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선생님께서는 최선을 다해 제가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이해해주셨고, 제 상황과 니즈에 맞추어서 조언과 코칭을 해주셨습니다.
또, 선생님께서는 적절히 예를 보여주시며 제가 개선할 점들에 대해 정확히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예를 들면, 전 프레젠테이션에서 스토리텔링이 정확히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를 잘 몰랐었는데,
선생님께서 제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해 직접 시범을 보여주시는 것을 보고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목소리 코칭과 제스쳐 수업 역시 선생님께서 직접 하시는 것을 보고 정확한 원리와 중요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결정적으로는, 수업 동안 선생님의 열정과 노력이 보여 저 역시 덩달아 열심히 하고 싶도록 만들어 주셨습니다.
여름방학이고, 시험 준비 때문에 한창 바쁜 상황이어서 처음에는 열심히 할 수 있을까에 대해 의문이 들었었는데,
선생님께서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해주시고 진심으로 저를 도와주시는 모습을 보고 저 스스로 열심히 참여하고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저는 3번의 개인수업만으로도 충분히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어떤 발표든, 어떻게 구성을 해야 하고,
어떠한 스킬을 적용하고 어떤 자세와 목소리로 발표를 해야 하는지를 잘 적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앞으로 계속 연습을 해야겠지만,
그래도 PT 수업 덕분에 더 이상 발표가 마냥 두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프레젠테이션에 자신감이 없고 개선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하고 있지만,
‘과연 여기서 내 문제점을 개선하고 내가 필요한 것을 얻을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이 드신다면, 전 절대 그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어 이렇게까지 길게 후기 남깁니다~
선생님! 수업에 항상 열정적으로 임해주시고 잘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보이스트레이닝도 계속 열심히 연습할게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또 수업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