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8주 동안 강사님의 보이스트레이닝 가르침에 대해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저는 취업을 하는데 있어서 신뢰감이 드는 목소리를 찾기 위해서 보이스트레이닝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강사님의 가장 좋았던 점은 매 시간마다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응원을 해주었던 것이었습니다. 다른 수업도 마찬가지겠지만 보이스트레이닝에는 정말 다양한 나이대의 학생분들이 계십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분들도 생각하시겠지만, 수업을 들으면서 여태까지 줄곧 써왔던 목소리를 8주간의 과정으로 완벽하게 고치기란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 뿐더러 자기 뜻대로 나오지 않는 목소리에 많은 걱정을 하곤 했습니다. 그래도 매 수업시간마다 섬세하게 코치해주시면서 희망을 잃지 않도록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특히나 낭독 촬영을 하다보면 강사님께서 이번주보다는 그래도 저번주가 더 나았으니 저번주 낭독영상을 듣기만!(포인트입니다 듣기만!)하면서 그 목소리에 익숙해지라는 (?)말씀을 해주셨던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제 스스로 연습하다보면 안되는 부분은 다음 수업시간에 가서 질문을 하기도 하면 항상 그에 대한 해결책을 알려주셨었습니다.
또한 강사님은 보이스수업은 보이스만 하는게 아니라 스피치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첫시간에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래서 매일 수업 끝나기 전에 3분 스피치를 하게 되는데 수업시간에 배웠던 소리내는법을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미래의 수강생 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3분 스피치를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것 때문이였을까요? 보이스수업을 듣는데 스피치수업도 듣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된 적이 있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느끼게 되실거에요!
제가 이 수업을 들으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강사님의 열정에 제가…. 못따라갔던 것 같습니다. 아프거나 개인사정으로 결석을 해서 점점 좋아지던게 주춤하기도 해서 함께 아쉬워하기도 했지만, 앞으로 10분에 주 2~3회만 연습해도 더 좋아질 거라는 것을 배웠기 때문에 이제부터라도 게을리 하지 않고 꼭!! 주2회씩이라도 연습하겠습니다! 앞으로 연습하다가 안되는거 있으면 여쭤보겠습니다!
정말 끝날 것 같지 않았던 8주동안 너무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