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보이스트레이닝반] 저의 단점을 장점으로 바꿔준 W스피치! 감사합니다^^
  • 박수진
  • 2019.03.28
  • 1,495




워낙 낮은 목소리를 갖고 있었던 점이 굉장히 콤플렉스였던 저는, 스피치학원을 다닐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스피치 학원 2-3군데를 찾아보았고

커리큘럼, 가격, 위치, 시간대,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수강후기를 비교해보고 고민했습니다.




그 중 w스피치 학원이 가장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학원을 선택 한 가장 큰 이유는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수강생들의 before&after 영상과 수강후기였습니다.

영상을 통해 수강생들의 목소리는 물론 말투, 억양, 발음 등 전체적으로 확연하게 달라졌다는 것을 제 눈으로 확인하였고, 

수강생들의 진실된 후기를 보고 당장 등록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의 가장 큰 문제는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남자와 비슷한 톤의 낮은 음성이였습니다. 

그 외에도 부정확한 발음, 딱딱한 말투, 부자연스러운 억양과 제스처를 개선하고자 보이스트레이닝반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학원생인 저는 대부분의 수업이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피치훈련이 상당히 필요한 시점이였습니다.









사실, 후기를 난생 처음 써보는데요(수업후기 뿐만 아니라 물건 구입후기 등).

저 역시 이 학원을 등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바로 수업후기였기 때문에, 

스피치학원에 다녀야 할지 망설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진심을 담아서 후기를 남깁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이제 본격적인 수강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수업은 호흡, 발성, 발음 3가지 포인트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이 중에서 특히, 스피치를 할 때, 호흡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처음 깨달았습니다. 

호흡이 기본적으로 완성되어야 발성과 발음, 그리고 공명에서 목소리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제일 중요한 보이스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공명’이라는 것을 왜 이제야 알았는지.. 

학원을 통해 지금이라도 알게 되어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대략적인 커리큘럼에 대해서는 이 정도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w스피치 학원의 강점은 





첫째, 1:1 피드백 입니다.

수강생이 총 5명이였기 때문에, 돌아가면서 원고를 낭독합니다. 

이때, 바로바로 이어지는 강사님의 피드백을 통해, 

내가 갖고 있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지난 주에 비해 발전된 점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소수정예로 이루어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 학원에서는 보통 수강생 8명이 이상일 경우, 더 이상 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제가 들었던 반은 저 포함 5명이였는데 소수인 만큼 강사님께서 세심한 피드백을 해주셨던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 번째, 동영상 촬영을 통한 이메일 피드백입니다.

수업 시간에 배운 점을 토대로 연습하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촬영을 합니다. 

강사님께서는 영상을 통해 제스처, 표정, 시선처리 등 

내가 보완해야 할 점을 하나하나 정리해주셔서 각 수강생들에게 메일을 보내주십니다. 



네 번째, 과제입니다.

사실, 수업이 끝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면, 수업 시간에 나왔던 목소리가 그대로 나오는게 힘들었습니다. 

학원가는 날이 아니면 원래 나의 목소리로 되돌아가곤 했습니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 배웠던 감각을 잃지 않기 위해 과제를 꾸준히 하였습니다.

또한, 강사님께서 각 수강생들의 과제를 꼼꼼히 들어보시고 발전된 점이 있다면 칭찬해 주셨고, 

고쳐야 할 점이 있다면 교정해주셨습니다. 






 



1주 ~ 3주까지는 잘 몰랐지만, 4주차 이후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수강생 분들의 목소리 변화를 느껴 놀랐습니다. 

종강일에는 첫 수업시간에 촬영했던 발표 동영상과 비교를 했을 때, 확연히 달라져있던 저의 모습을 보고 한번 더 놀랐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뿌듯했던 점은, 스피치 학원을 다니고 난 뒤 학교에서 발표하는 모습이 달라진 것입니다.

그전에 한 번도 듣지 못했던 ‘아나운서 같다’라는 말을 들은 순간, 뭔지 모를 성취감이 들었습니다.












솔직히, 과연 스피치학원이 도움이 될까? 라는 의구심에 긴가민가하며 학원을 다녔었는데

1달이라는 짧지만 긴 기간 동안 강사님은 저에게 단순히 목소리 변화가 아니라 그보다 더 큰 자신감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저는 다른 여자분들처럼 높은 톤의 목소리를 갖고 싶어 학원을 등록했었지만, 

강사님께서 저의 단점을 장점으로 승화시켜주셨습니다. 

상황에 따라 낮은 목소리를 내거나, 높은 목소리를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고, 

제가 갖고 있는 잘못된 말투와 억양을 꼼꼼히 교정해주면서, 목소리뿐만 아니라 그 외적인 부분에서도 고쳐주셨습니다.










무엇보다, 스피치 학원이기 때문에 강사의 이미지도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강사님의 첫인상이 매우 인상깊었는데요, 미모가 훌륭하시고 귀를 정화시켜 주는 청량한 목소리와 

그리고, 항상 웃으면서 인사를 해주시는 모습이 수업을 열심히 듣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w스피치 학원을 강요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스피치학원에 등록하던, 개인적으로 독학을 하던간에,

가장 명심해야 할 점은 ‘나는 왜 스피치가 필요하나’를 곰곰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의 과제 발표, 회사의 프레젠테이션, 면접과 같은 스피치의 뚜렷한 목표를 세우시고

이에 맞는 방향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긴 후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