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보이스 Level1_ 강사님> 뒤늦은 수강후기입니다.
  • 김상길
  • 2018.11.14
  • 2,155
김강사님의 보이스level1수업을 들은 뒤, 뒤늦은 수강 후기를 올리게 되었습니다.

취업준비생으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면접에서 번번히 고배를 마시곤 했습니다.
그 원인을 찾아보니, 말이 빨라서 발음이 부정확하기 때문에 신뢰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래서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인터넷과 주변 친구들에게 물어가면서 스피치 학원을 찾아보다가,
“W스피치”를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 상담을 진행하셨던 강사님과 상담을 하면서 이 학원은 믿고 다녀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목소리 트레이닝을 위한 전문가들이 모이셨구나, 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신뢰감이 가는 목소리를 갖고 계셨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분들 처럼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를 갖고 싶어서 과감히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첫 수업을 시작하면서, 아 이 수업은 정말 열심히 들어야 겠다.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예쁘신^^)김 강사님이 본인이 더 나은 목소리를 갖기 위해 연습하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조금이라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정말 열심히 알려주셨습니다.

강사님 스스로 고민하고 배우셨던 복식호흡을 더 잘하기 위한 방법, 말의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방법 등 여러가지를 정말 성심성의껏 알려주셨습니다.

그리고 매주 칭찬을 해주셔서 스스로 더 열심히 하자는 동기부여도 갖게 되었습니다.
매주 목요일 강의실에 들어가면,  강사님이 반갑게 맞이해주시는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습니다.
매주 저희와 함께 수업을 하시면서 저희의 고민을 들어주시고, 정말 깊이 생각하고 답변해주시는 모습에 남몰래 감동을 받기도 했습니다.

매주 수업 종료후에 메일로 피드백을 주실때마다
“나아지고 있다. 지금처럼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이런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칭찬을 들을때마다,
“조금 더 열심히 해야겠다. 조금만 더 하면 더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질 수 있겠구나.” 라는 희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 종강 이후에 매주 목요일마다 듣던 강사님의 “하이~큐!” 소리를 못들어서, 괜시리 아쉽기도 하고 지금도 그 목소리가 많이 생각납니다.
저도 한번 들으면 생각나는 그런 목소리가 가지고 싶습니다.

다만 지금도 후회가 되는것은, 수업 종료 후 바로 보이스 2 수업을 수강하지 않은 것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보이스2 수업은 아직 수강하지 못했습니다.
바로 수업을 더 들었더라면, 연결성있게 제 목소리가 더 가다듬어지고 안정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빠른 시일내에 보이스 2 수업을 수강할 예정이고, 가능하다면 김강사님의 강의를 또 찾아갈 예정입니다!

저처럼 말이 빨라서 발음이 부정확하다는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보이스 1 수업을 수강하시는걸 감히 추천드리겠습니다.
정말 그 고민이 단기간에 해결은 안되겠지만, 강사님들께서 지름길을 알려주실겁니다

혼자 하는 것보다 속도는 절반 이상 줄일수 있고 효과는 두배이상을 얻으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본인의 노력까지 더해진다면 그 속도는 상상 그 이상으로 빨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신분들에게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됬길 바래보겠습니다.
w스피치 화이팅! 강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