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맹강사님께 보이스 레벨 1과 보이스 레벨 2를 연달아 수강하며
'희원극단'에서 뮤지컬 배우를 꿈꾸며 하루하루 살아가는 뮤지컬 배우지망생 박승주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적게 된 이유는 저의 인생에서 도움을 주신 스승님 “맹” 강사님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 또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여 천천히 이 글을 적어 내려갑니다.
저는 여러분과 똑같이 평범하게 생활하는 사람들중 한 사람이었습니다. 제가 뮤지컬 배우를 꿈꾸게 될거란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죠.
사람일은 정말 모른다고 하죠? 제가 봐도 저의 인생은 바닥에 떨어진 탁구공 처럼 이리저리 튀는 생활을 하고있습니다.
이곳에 후기를 적는분들은 여러가지의 이유로 W스피치를 찾아왔을겁니다. 저 역시 '발음'이라는 문제점으로 고민을 하던중 홈페이지로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생각보단 실천하는 성격인지라 고민하지않고 바로 연락을 드렸고 전화 상담시에 제일 유명한 강사님께 배우고 싶다고 여쭤 봤을 당시 전화받은 여직원분께서 '맹강사님을 소개시켜주셨습니다.
사실 전 약 2~3번의 수업까지는 수강하며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제 가장 고민은 어눌한 발음이었기 때문에 당장이라도 발음에 대해서만 배우고싶었습니다. 하지만 뒤늦게 깨달았을땐 제 자신이 무엇하나 잘난점이 없었던 겁니다.
발음만 문제있던 것이 아니라 발성,말할때 목을 심하게 사용한다는 점, 그리고 입을 크게 벌리지않는다는 점 등등..
위에 말하지 않은 여러 문제들에 대해 숲을 보지않고 나무만 바라보게 된 꼴이 되어있었습니다.
뒤늦게 문제점을 피드백받으며 보이스 레벨 1 을 종강한 당일 비포에프터 영상을 보게되었습니다.
달라진점이 크게, 확연히 달라지진 않았지만 한두가지가 아니었던 문제점들이 개선 된 모습을 보게되었도 종강 당일까지도 보이스 레벨2 를 수강할 생각이 없었지만 '다음 보이스 2를 듣는다면 조금이라도 개선이 될거라는 확신이 생겨 종강 당일 생각을 뒤엎어버렸습니다.
그렇게 두 과정을 수강한 동시에 지금 이 글을 적는 지금도 제가 가장 만족한 점이 있다면
문장,단어에 대한 표현과 느낌을 듣기좋계 전달할수 있다는 점과 어눌한 억양이 바뀌고 자신감있는 모습으로 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있어선 정말 소중한 변화였고 일상생활과 연기에도 접목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수강하며 갑자기 급격한 변화가 나타난건 보이스 레벨 2를 수강했을 당시였고 이 결과물이 나오는데 가장 도움이 되었던건
연습도 연습이지만 '이걸 맹강사님이 읽었다면, 또 표현을 한다면?' 이란 생각으로 자세히 듣고 생각을 하게 된 직후로 많이 변화가 되었습니다. 이건 떠먹여준다라거나 따라한다기 보다 어느 구간, 단어에서 이렇게 하면 좋겠다고 자신이 생각을 해서 접목시켰을때
큰 시너지 효과가 발생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벌써 두번의 종강시간을 만나게 되었고 좀더 열심히 했었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사실 마음에 많이 와닿지는 않을것같다 생각하지만 제가 확실하게 말할수 있는건
자기가 하고자하는 의지만 있다면 짧은 시간내에 조금이라도 변화시켜줄수 있는 곳 이라 생각합니다.
제 글이 막상보니 너무 두서없이 적어 내려간거 같아 당황스럽지만
내년에 '맹강사님의 수업을 한번 더 들을 생각을 하고있고 저에게 가장 값진 목소리를 주신 강사님 감사드립니다.
아! 그리고 처음 아무생각 없이 전화 했을 당시 전화상담으로
가장 좋은 강사님이라 말씀 해주신 이름 모를 여성 직원분에게도
너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