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W스피치 커뮤니케이션에서 출강강의를 들었던 회사원입니다
처음 고객센터에 입문한 새내기 직장인인 저에게 W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강사님의 강의는 매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단발머리 여성강사님이셨는데… 정말 죄송하게도 성함은 생각이 나질 않네요…
강사님은 처음부터 강의 시작부터 친절하고 똑부러지는 음성과 발음으로 수강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처음에 그냥 시간때우는 강의인가 보다 라고 생각했던 저의 착각이 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비대면 전화상담이 주업무이다보니 천차만별인 고객들을 만나게 되었고 모든 고객들과 소통이 잘 되지않았던 문제들이 많았고, 같은 말을 반복하면서 비효율적으로 일하기 일 수 였습니다.
게다가 목을 많이 쓰는 일이기 때문에 목이 아프고 쉬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강사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그게 아니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강사님께서 알려주셨던 꿀 팁들은 실생활에 적용하기 위해서 매일 노력합니다.
'아에이오우' 또는 복식호흡 아 ~~~ , 그리고 몸도 좌우로 한번씩 흔들어주고 볼에 바람도 힘껏 불어주고 등등.
확실히 그전에는 그저 빨리 말하는 것에만 초점을 두었는데
강사님 강의를 듣고나서는 상대방에게 정확한 목소리와 발음으로 효율적인 소통방법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기업출강이 아니였다면 저는 계속적으로 비생산적으로 업무를 했을 걸 생각하면 끔찍합니다 ㅎㅎ
강의를 통해 효과적으로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정보와 교훈을 얻었고 무엇보다도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기에 매우 유익했던 강의였습니다.
회사에서 또 이런 유익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좋을 것 같아요
강사님, 좋은 강의 감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