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위탁사립에 이어 2024년 공립 중등임용까지 2년 연속으로 조설영 강사님 면접수업을 수강하였습니다.
2023년에는 비록 아쉽게 최종면접에서 탈락했지만, 올해도 또 강사님을 믿고 수업을 들을 수 있었던 것은
강사님의 수업이 매우 만족스러웠기 때문입니다.
올해는 합격 소식으로 연락드릴 수 있어 너무 기쁘고, 강사님도 함께 기뻐해주셔서 더욱 좋았습니다.
우선, 시험에 따라 다른 수업을 해주십니다.
단순히 같은 임용 면접이 아니라, 사립을 준비할 때에는 그에 맞게
또 공립을 준비할 때에는 그에 맞게 준비해주셔서
제가 응시하는 시험에 대해 두려움 없이 강사님을 믿고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개선점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실제로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제 경우에는 답변의 구체성과 진솔함을 담는 것이 포인트였는데,
셀프 피드백과 강사님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답변의 부족한 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개인 경험을 넣을 수 있도록 스스로 생각하고 답변을 재구상하도록 해주셨습니다.
단순히 이렇게 해라 지도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제 경험에 대해 깊이 생각하다보니
나중에는 자연스럽게 답변에 제 생각과 경험이 담기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사님의 긍정적 에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임용 면접을 준비하며 지치고 자신감이 없어질 때도 있었는데,
잘하고 있다며 힘을 북돋아 주시고, 언제나 파이팅 넘치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언제나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 임용면접을 할 때에는 하나의 정답이 있고, 평가관에게 정답을 말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박처럼 있어서
굉장히 경직된 상태로 임용에 임했는데 강의를 수강하며, 결국 임용면접은 답이 있는게 아니라,
제 생각을 말하고 왜 그렇게 하고자 하는지 이유를 얘기한다는 마음가짐으로 바뀌었습니다.
실제 시험장에 가서도 나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나는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자라는 마음으로 임하니
한결 긴장이 덜한 상태에서 밝게 웃으며 진솔한 제 생각을 말하고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로도 이어지고요.
임용 면접 강의를 수강할지 말지 고민하신다면 꼭 한 번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