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지은 W스피치학원
커뮤니티
수강후기
강사님 [보이스 트레이닝 레벨 1] 감동수강후기 / 목소리가 변하면 인생이 달라집니다.
  • 이설
  • 2020.06.11
  • 1,760
안녕하세요. 
오늘 8주차 마지막 수업을 들으러 가는 수강생입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스피치 수업을 수강 신청할 예비 수강생이기도 합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말이 빠르고, 목소리 톤이 높고, 발음이 부정확하여 주변사람들이 제가 말한 후에 여러번 되물어보기도 하고, 어떨 때는 제 말을 무시하는 것
처럼 느껴질 때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교정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었지만, 바쁘게 살다보니 "뭐 이 정도면 인생사는데에 지장없겠다." "말 만 잘 통하면 되지."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연한 기회에 제 목소리를 녹음해서 들어본 후 목소리 교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처음 보이스 트레이닝 학원을 알아볼 때, 누구나 더 나은 목소리를 가지고 싶다는 목적을 가지고 학원을 찾지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하지만 보통 수학학원, 토익, 토플학원이나 다녀봤지 보이스/스피치 학원이라니! 
어디서 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무엇이 문제인지 감도 잡히지 않았습니다. 

 특히 저는 단기간에 확실한 목소리 변화를 원했기 때문에 1대1 보이스 트레이닝이나 아나운서 교육전문 학원에 상담도 받아보러 다녔습니다.
그리고 내린 결론은 생각보다 보이스 트레이닝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 방식을 가진 곳이 드물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하던 중
아버지가 TV에서 봤다고 단기간에 사람 목소리와 말투가 변한다고 추천해주신 W스피치에서 강사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사람의 목소리가 단기간에 바뀐다는 사실을 믿지 못하였습니다. TV에서 광고하려고 나온 사람들이 흔히하는 과장이 아닐까 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보이스 수업을 들으러 온 그날 강사님이 바로 제 문제점과 그 원인들을 낱낱이 파헤쳐서  보여주셨습니다. 

 '아, 그 동안 내가 목소리와 말투를 저렇게 하던 이유가 저런 것 때문이었구나.' 이런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그 날 이후부터 오늘 8주차까지 강사님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차근차근 따라가자 어느새 제 아버지가 물려주신 매력적이고 울림있는 목소리를 내고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도 바뀐 목소리를 사용하면서 사람들을 만나거나 앞에나가서 이야기 할 때, 전처럼 사람들에게 목소리가 잘 전달될까 불안해 하던 모습이 아니라, 자신감 있게 목소리에 자신을 가지고 말하는 제 모습에 감동받고는 합니다. 

 처음에는 그저 목소리만 교정하고 싶었다면, 더 나은 모습을 가지게된 지금은 욕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강사님에게 스피치 수업까지 계속 들어서, 이 멋진 목소리로 발표까지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어졌습니다.

 제가 보이스 수업에 이어서 스피치 수업까지 강사님께 들으려는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4명이서 듣는 수업이지만 1대1 수업같은 집중력
보통 보이스 수업을 들으면 3명이나 4명이 수업을 들어서 수업이 분산될까봐 걱정하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 같은 걱정으로 1대1 수업을 상담받고 다녔었습니다.

 하지만, 강사님은 학생 한명 한명의 목소리를 분석하고, 그 사람에게 맞는 방식의 교육을 따로 진행하고 교정법도 그 사람에게 맞는 교정법을
알려주셔서 마치 1대1 수업을 듣는 것 같은 느낌과 수업의 질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완벽한 피드백
수업하면서 학생 한명 한명의 목소리를 분석하셔서 수업 중간중간에 꾸준히 교정해야할 부분에 대해 피드백을 주십니다.
더하여 그 피드백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그리고 학원을 끝마치고 집에 오면 메일로 그 날의 피드백과 해야할 교정법을 
꼼꼼하게 메일로 작성하여 보내주십니다. (이게 진짜 도움이 많이 되고, 나를 신경써주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세번째, 편안하고 재미있는 분위기
응? 갑자기 분위기?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 부분이 보이스 트레이닝 수업에서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보이스 트레이닝에 오시는 분들은 대부분 목소리의 컴플렉스가 있어서 말하는데 자신감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말하는게 중심인 수업에서
편하게 말할 수 있는 분위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경직된 분위기 보다는 편한 분위기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말할 수 있고, 말하는 것이 재미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제가 4월부터 8주 동안 강사님과 함께 수업하며 느낀 수강후기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강사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