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앞줄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W스피치 우지은 대표, 이지윤 강사, CMK 조미경 대표.^^
"'인사이트(insight)'가 있으면 프레젠테이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습니다."
이승일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장은 27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굿바이 스티브 잡스'를 주제로 열린
'2010 프레젠테이션월드'에서 인사이트는 목적, 청중, 장소를 파악하고 자신의 메시지를 명확히 전달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인사이트를 구성하는 요소로 △청중이 원하는 메시지를 기획하는 콘텐츠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는 시각적 요소
△설득력 있고 명확하게 표현하는 발표 기술 △발표 목적과 메시지를 조합하는 발표자의 이미지 메이킹을 꼽았다.
한국경제신문과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파워피티가 주관한 이 행사에선 조미경 CMK이미지코리아 대표,
벤 랏채 인플루언스7 대표, 우지은 W스피치커뮤니케이션 대표 등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들이 국내 비즈니스 환경에 적합한
프레젠테이션법을 제시했다. 이 협회장은 "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훌륭한 '프레젠터'이지만 제품을 소개하는 발표는 고객에게
제안· 설득하고 지식을 전달해야 하는 국내 비즈니스 상황과 잘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